녹차의 과도한 섭취가 간 기능에 어떤 영향을 끼치나요?


녹차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료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간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녹차의 주요 성분인 카페인은 과도한 섭취로 인해 간에 부하를 줄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신체에 자극을 주고, 수분을 배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되면 간에 과부하를 주어 간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테킨은 과도하게 섭취될 경우 간에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양의 녹차를 섭취하는 것이 간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닥터팬더

Dr. Panda TV(닥터팬더TV)는 의사(M.D)가 알려주는 건강이야기. 여러분들이 스스로의 공부를 통해서 사랑하는 가족과 본인의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그 누구도 여러분보다 더 본인의 건강에 관심을 가져주지 않습니다. 의료/건강/영양산업을 비롯한 모든 것들이 상업화 되고 있는 요즘, 끊임없이 공부를 하시고 논리적인 사고력과 통찰력을 길러서 이런 소용돌이 속에서 스스로를 지키시길 바랍니다. 제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의 역활은 여러분에게 자신을 지킬수있는 지식과 정보를 드리는 겁니다.

최근 게시글

error: 사전 동의 없이 본 내용의 전체 또는 일부의 출판, 수정, 방송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