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육류 및 기타 동물성 식품에는 L- 카르니틴이 포함되어 있지만 간과 신장에서도 라이신과 메티오닌이라는 두 가지 아미노산에서 L- 카르니틴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카르니틴 아세틸 트랜스퍼 라제 (CRAT)라고하는 효소는 L- 카르니틴을 아세틸 -L- 카르니틴으로 바꾸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4].

채식주의자는 먹는 음식에서 카르니틴을 덜 소비하지만 혈중 카르니틴 수치는 정상입니다. 어떻게? 이론은 채식주의자가 카르니틴이 적은 식단에 적응하고 더 효율적으로 흡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세틸 -L- 카르니틴 대 L- 카르니틴
Acetyl-L-Carnitine (ALCAR)과 L-carnitine은 피로와 싸우고 생식력을 향상 시키지만 몇 가지 뚜렷한 이점도 있습니다 (표 1) [9].

ALCAR는 아세틸 콜린을 증가시키고 정신 건강과인지에 더 뚜렷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L-carnitine보다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뇌를 더 잘 보호합니다 [10, 11, 12].

반면에 L-carnitine은 체중 감소, 신체 기능 및 심장 건강에 대해 더 잘 연구 된 옵션입니다 [13, 8, 14, 15].

1) 신경 손상

신경손상 회복
geralt / Pixabay

신경은 특히 산화 스트레스에 민감합니다. 당뇨병과 같은 특정 약물 및 상태는 다리와 팔의 통증, 저림 또는 무감각으로 나타나는 신경 손상 (신경 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000 명 이상의 신경 병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2 건의 메타 분석에서 아세틸 -L- 카르니틴 (ALCAR)은 통증을 크게 줄이고 신경 건강을 개선했습니다. Acetyl-L-carnitine은 신경 손상을 복구하고 당뇨병, 항 HIV 치료 및 부상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정맥 또는 근육 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우울증

우울증
Victoria_Borodinova / Pixabay

Acetyl-L-carnitine (ALCAR)은 신경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정신 건강에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 할 수 있도록합니다. 여기에는 아세틸 콜린, GABA 및 글루타메이트가 포함됩니다. Acetyl-L-carnitine은 신경을 보호하고 신경 전달 물질을 강화하여 우울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부작용이 적고 표준 항우울제보다 빠르게 작용했습니다.

3) 알츠하이머 병
인지와 기억에 아세틸 콜린보다 더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은 없습니다. 콜린성 전파 장애는 알츠하이머 병의 특징입니다

ALCAR를 투여받은 알츠하이머 환자는 개선되었습니다 [12, 38, 39].

주의와 기억
정신적 민첩성 및 집중 (반응 시간)
말과 행동

아세틸 -L- 카르니틴은 아세틸 콜린을 증가시키고 뇌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알츠하이머 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 치료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생식력과 성기능
800 명 이상의 불임 남성을 대상으로 한 9 건의 임상 시험에 대한 메타 분석에서 L- 카르니틴과 아세틸 -L- 카르니틴 (ALCAR)의 조합은 정자의 이동성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그 결과 성공적인 임신 가능성이 4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Acetyl-L-carnitine은 남녀 모두 생식력과 성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여성에 대한 증거는 약합니다. L-carnitine과의 조합이 최상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5)인지 저하 및 뇌 손상
아세틸 -L- 카르니틴은 뇌 노화와 싸우고인지, 기분 및 에너지를 향상시킵니다. 알파-리포산과 조합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6) 간성 뇌병증
아세틸 -L- 카르니틴은 250 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3 건의 임상 시험에서 간 질환 (간성 뇌병증)으로 인한 뇌 손상에 효과적이었습니다. ALCAR로 치료

7) 피로
96 명의 노인에서 아세틸 -L- 카르니틴 (ALCAR) 보충제가 개선되었습니다 [54].

운동 후 피로 51 %
근육통, 27 % 증가
수면 장애, 28 % 증가
또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으면 서 기분과 정신적 선명도를 높였습니다.

ALCAR (하루 2g)은 만성 피로 증후군 환자 30 명의 정신 피로와 주의력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아세틸 -L- 카르니틴은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고 피로를 퇴치 할 수 있습니다. 카르니틴이 부족한 노인에게 특히 효과적입니다.

8) 섬유 근육통 증상
섬유근통은 근육통, 피로 및 기분 문제로 나타나는 복합 증후군입니다. 의사들은 여전히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찾고 있습니다.
섬유 근육통이있는 65 명의 여성에서 ALCAR는 통증과 우울증을 완화 시켰습니다. 그것은 항우울제 둘록 세틴으로 동등하게 효과적이었습니다

9) 알코올 중독
64 명의 알코올 남용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ALCAR (1g / 일)은 금욕 기간 연장 및 갈망 감소와 같은 단기적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추가 연구는 장기적으로 알코올 중독 및 이와 유사한 장애에 대한 잠재적 인 이점을 조사해야합니다.

Acetyl-L-carnitine은 대부분의 임상 시험에서 안전하고 잘 견디 었습니다. 드물게 다음과 같은 원인이 발생했습니다. [30, 12, 54, 18, 91]

배탈
구토
설사
두통
잠 잘 수 없음

Acetyl-L-carnitine은 장기간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심장병에 기여하고 갑상선 호르몬을 억제 할 수 있지만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Acetyl-L-Carnitine 복용량 및 보충제
ALCAR 보충제는 FDA에서 의료용으로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규제 기관은 보충제의 품질, 안전성, 효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보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대부분의 보충제에는 캡슐 당 500mg의 아세틸 -L- 카르니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형태의 카르니틴 및 알파-리포산과의 조합도 가능합니다.

복용량
임상 시험에 사용되는 아래 용량은 귀하에게 개인적으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사가 ALCAR 사용을 제안하면 건강 상태 및 기타 요인에 따라 최적의 복용량을 찾으십시오.

대부분의 조건에서 아세틸 -L- 카르니틴의 유효 용량은 1500 ~ 3000mg이며, 하루에 2 ~ 3 회 복용합니다. 표준 치료 기간은 2-3 개월이지만인지 장애 및 신경 손상에는 6-12 개월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Acetyl-L-carnitine (ALC 또는 ALCAR)은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뇌 건강을 지원합니다. 인지를 지원하고 뇌의 산화 스트레스를 낮추기 위해 아세틸 콜린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노인과 신장 질환 환자는 종종 카르니틴이 부족하여 보충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LCAR는 뇌 노화를 늦추고 우울증, 신경 손상, 알츠하이머 병, 피로 및 섬유근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심장병 및 화학 요법으로 인한 신경 손상에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ALCAR는 안전 할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소화기 부작용과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와 어린이는 의사가 처방하지 않는 한 건너 뛰어야합니다. 보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Related Pos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