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부신기능)증후군
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다음의 영양제들을 찾아보세요. 클릭하세요!

1.부신(Adrenal Gland)은 온갖 호르몬이 나오고, 호르몬이 일어나는 곳.
2.원료는 콜레스테롤(Cholesterol).
3.콜레스테롤 -> 어머니 호르몬 -> 황체호르몬과 DHEA로 나누어져서 만들어짐.
황체호르몬은 몸의 생존을 위해 사용, DHEA는 생식과 관련해서 사용.
4.코티솔 분비를 높이는 요인 즉, 만성염증, 정신적 스트레스, 환경오염과 같은 것이 강하면, 몸은 생존을 위해 DHEA를 줄이고 생존과 관련된 분비를 많이 한다.

그런데 부신기능의 흐름도를 보면 DHEA를 높이는 것 보다. 모든 영역에서 영향을 주는 황체호르몬을 높여주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그러므로 황체호르몬(Progesterone)을 높이면, 부신과 관련된 모든 영역의 부족한 것을 보충해줄 수 있다.

5.황체호르몬- 대부분 여성용인데, 남녀공용은 황체호르몬만 있고, 여성용은 황체호르몬 + 블랙코호쉬같은 여성에게 필요한 성분이 함께 있다. 크림이 효과가 좋다.

“코티솔 분비를 높이는 요인 즉, 만성염증, 정신적 스트레스, 환경오염과 같은 것이 강하면, 몸은 생존을 위해 DHEA를 줄이고 생존과 관련된 분비를 많이 한다” 이런 현상을 “Cortisol Steal”이라고 부릅니다.

코티솔이 너무 필요해서 한정적인 호르몬의 양을 모두 코티솔을 만들기 위해 가져다 쓴다는 의미죠.

그리고 부신때문에 힘드시다면,
기본영양제외에도 알파리포산, 글루타민 (여유가 되면 글루타치온도) 추가하시고,

많은 분들이 모르는 영양제들이 있는데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1) 풀먹이고 방목한 소의 간
2) 포도씨추출물
3) 산딸기 (특히 복분자, 블루베리등의)

또 하나는, 부신의 기능은 간, 갑상선, 신장과 큰 관계가 있습니다.
서로서로 필요로 하므로, 신장, 간과 갑상선에 좋은 영양제나 음식은 부신에도 좋습니다.

제 추천목록에서 한번 찾아보세요.  

무단으로 퍼가는것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