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다음의 영양제들을 찾아보세요. 클릭하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닥터팬더tv의 닥터팬더입니다. 닥터팬더tv는 의사가 알려주는 건강의 비밀이죠.
오늘은 심장, 부정맥에 좋은 음식과 도움이 될 추천 영양제들에 대해 말해볼 것 인데요. 한국분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아이허브에서 제가 직접 선별을 해서 추천 목록에 올려두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먼저 공부하시고, 아이허브 추천 영양제 목록을 둘러 보시는 것이 더 효과적 입니다. 

심장은 우리 몸에서 유일하게 평생 쉬지않고 움직이는 근육입니다. 바꿔말하면 가장 많이 영양분, 에너지가 필요하고 이것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는 경우에는 굉장히 피곤한 상태로 애를 쓰면서 일을 해야하죠. 결국에는 문제가 하나 둘씩 생기게 되는 데 부정맥 역시 그 중 하나 입니다.

부정맥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들을 복용하기에 앞서,
여러분의 심장이 해부학적인 문제들 (예를 들어 판막이상) 혹은 관상동맥의 문제를 앓고 있는것이 아니라, 단순히 노화에 의한 심장기능저하에 따른 부정맥인 경우에는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됩니다. 앞의 경우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말이 아니라, “단순히 노화에 의한 심장기능저하에 따른 부정맥” 이 만큼의 빠른 효과를 보기는 힘들다는 이야기 입니다.

제가 부정맥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영양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추천 음식과 영양제들은 가능하면 매일매일 드셨으면 합니다. 저도 음식은 제가 추천한대로 먹습니다.

1) 기본영양제들 (종합영양제 + 칼슘/마그네슘 + 오메가3 + 프로바이오틱스)

2) 산딸기들 (블루베리, 복분자등등) + 특히 빌베리 영양제

3) 비타민C 적정량 복용 (메가도스 3~6그램): 현재의 비타민의 하루 섭취량이 어떻게 정해지는 지 아시나요? 비타민을 섭취해서 오줌을 통해 빠져나오는게 확인되는 양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의 복용양으로 정해놓았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밥을 먹고 대변을 보면 충분히 먹었다는 뜻이니까 밥을 먹지말자라고 하는 것과 같은 겁니다. 말이 안되죠?

비타민C는 알파리포산, 글루타치온과 함께 복용하시면 그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4) 환경호르몬과 여성호르몬으로 양념을한 음식들 금지. (여러분이 좋아하는 치킨도)
– 유기농 방목 혹은 야생에서 수확하거나 잡은 음식이면 됩니다. 
– 너무 복잡하고 여유가 없으면, 위의 양양제들을 챙기고 현미채식을 하세요

5) 빵과 곡류, 설탕, 가공품 위주의 음식을 금하거나 줄인다

6) 본브로쓰, 우리나라의 꼬리곰탕같은것들이 좋아요. 

7) 글루타치온 (비타민C쪽에서 자세히 설명했죠?):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모든 영양제는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8) 알파리포산

9) 구연산

10) 강황

11) MSM 소나무에서 추출한 유기유황

12) 달맞이꽃종자유

***아래부터는 기본영양제를 제외하고 가장 직접적으로 효과있는 것들 입니다***

13) 마그네슘: 400mg부터 시작해서 1000mg=1g 까지 드실수 있으면 좋아요

14) 아세틸 엘 카르니틴

15) 칼슘: 제가 추천하는 칼슘과 마그네슘 영양제는 함께 2:1의 비율로 들어있는데, 이 비율로 드실때 단일제로 드시는 것 보다 흡수률이 훨씬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제품들의 마그네슘 양이 400mg 에서 500mg 정도 인데, 부정맥이 심할경우 마그네슘 단일제를 여기에 추가하셔서 1그램 까지 매일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16) (영양제는 아니지만) 소, 양, 닭의 심장으로 만든 요리:
믿기 힘드실수도 있지만, 제가 여기에서 나열드린 많은 영양들을 동물의 심장을 드시는 것으로 많이 보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익숙해지면 꽤 맛있습니다.

16) 코엔자임큐텐 (코큐텐, CoQ10)
유비퀴놀과 유비퀴논 2가지 형태가 많이 파는데, 유비퀴놀이 특허받은 활성화된 형태라서 몸에서 이용하기가 쉽습니다. 어떤 의사분들은 유비퀴논이랑 효과가 차이가 없다고 하는데, 제가 임상에서 지켜봐온 바로는 유비퀴놀이 더 효과가 좋습니다. (유비퀴놀이 가격면에서 2배 이상 비싸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어떤걸 선택하냐가 아니라, 2가지가 필수적으로 따라 줘야 합니다.

1. 지방이 들어간 음식과 함께 복용

2. 복용량이 가장 중요. Dose Dependent라는 개념인데, 비타민씨 메가도스와도 비슷한 개념입니다. 비타민씨를 소량 복용하는 것 보다 메가도스 할때 효과가 제대로 난다는 개념인데요. 제가 경험한 바로는 (대부분의 영양제에 써있는 복용법과는 달리) 200mg씩 세 끼에 나눠서 총 600mg 이상 매일 드시면 효과를 매우 빨리 볼수 있습니다. 유비퀴놀, 유비퀴논 둘다 이 규칙을 따릅니다. 그래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시는 경우 유비퀴논으로 제 복용법을 따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됬기를 바라면서, 다음 글에서 또 뵙겠습니다.
제 유튜브 채널에 구독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닥터팬더 유튜브로 가즈아~~~! << 

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다음의 영양제들을 찾아보세요. 클릭하세요!

무단으로 퍼가는것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