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와간다 혹은 아슈와간다는(Ashwagandha, 학술명은 Withania somnifera)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 사용되는 약초입니다. 인도의 인삼이라고도 불리구요, 사실 이 이름의 뜻은 “말의 냄새, 말의 땀냄새”이고, 진짜 아쉬와간다 냄새를 맡아 보시면 정말 그렇다는 것을 알게될 겁니다.  (산스크리트어로, ashva는 “말”을 의미하고 gandha는 “냄새”를 의미 함). 말과 같은 힘과 정력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아쉬와간다는 어답토젠이라고 영어권에서는 분류됩니다. 우리나라의 인삼도 마찮가지의 카테고리이죠. 그리고 어답토젠의 뜻을 새로운 스트레스가 나타날때 잘 적응할수 있게 돕는 물질이라는 의미 입니다.

그것은 항 불안 (항 불안) 특성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코티솔 수치를 낮추고 스트레스 유발 불면증, 우울증 및 면역 억제를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LDL-C)을 낮추고, 앉아있는 사람과 운동 선수 모두의 신체 활동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알츠하이머 병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쉬와간다는 전통적으로 암 환자에게 권장되고 있지만 배양 된 암세포 및 특정 동물 모델에서 항암 효과를 나타내지 만 암을 치료할 수 있다는 인체연구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화학 요법에 의한 면역 억제를 줄이고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임으로써 화학 요법의 고통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즉, 아쉬와간다는 암 치료에 사용해서는 안되지만 보조 치료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은 잠을 정말 깊게 잘 자게 해주고, 그래서인지 회복이 빨라지고 아침에 개운하게 기상할수 있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