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0

버터버 (Butterbur, Petasites hybridus)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약초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도 자라는데, 머위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국화과 여러해살이풀 입니다. 일반적으로 집주변이나 그늘진곳에서 자라며, 꽤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천식, 알레르기 및 기타 호흡기 문제를 치료하고 염증과 발열을 줄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편두통,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요로 감염 치료에 대한 효능이 연구되었습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머위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량과 투여 방법 및 잠재적인 약물 상호 작용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 버터버와 머위라는 명칭을 함께 쓰도록 하겠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버터버는 항염증, 항경련 및 항알레르기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질환에 유익합니다. 또한 항산화 특성이 있어 세포를 손상과 노화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버터버는 보고된 부작용이 거의 없이 안전하고 내약성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mg-11
이미지 크레딧: drpandatv.com

1. 버터버 (Butterbur)란 무엇인가?

버터버 즉, 머위는 유럽, 아시아, 북미가 원산지인 다년생 관목으로 전통적으로 천식, 열, 두통, 심지어 알레르기를 포함한 다양한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버터버의 활성 성분은 식물의 잎과 뿌리에 집중되어 있는 페타신과 이소페타신입니다. 염증과 근육 경련을 줄이는 것으로 생각되어 편두통, 천식 및 알레르기와 같은 상태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됩니다. 또한 버터버는 히스타민 방출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져 꽃가루 알레르기 및 기타 알레르기 치료에 유용합니다.

2. 버터버 복용의 효능 및 건강상 이점

버터버가 많은 효능과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두통, 편두통, 알레르기, 천식 및 위장 질환에 대한 자연 요법입니다. 또한 염증을 줄이고 근육 경련을 진정시키며 요로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머위는 요로 감염, 부비동 문제 및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버터버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버터버는 불안과 우울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버터버 권장복용량 및 복용방법

버터버는 일반적으로 식사와 함께 하루 2~3회 75-150mg의 용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추출물 형태의 캡슐 복용량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말린 머위로 복용한다면 더 많은 양을 사용해야 할것입니다.

증상이 더 심한 사람은 1일 2~3회 200mg까지 투여할 수 있습니다. 질병 예방 및 치료 목적이라면 버터버 추출물은 말린 머위나물보다는 캡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약물이나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버터버 복용을 시작하기 전에 주치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버터버 복용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버터버 복용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는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알레르기의 증상은 경미한 피부 발진에서 심각한 호흡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돼지풀, 데이지, 국화, 금잔화와 같은 국화과의 다른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머위에도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머위는 배탈, 두통 및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이나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터버를 보충제로 사용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mg-12
이미지 크레딧: drpandatv.com

5. 버터버의 주의해야 할 약물과의 상호작용

버터버를 사용할 때 고려해야 할 핵심 사항 중 하나는 약물과의 상호 작용 가능성입니다.

현재 처방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버터버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특정 약물들이 있다는 것을 아는건 중요합니다.

알아야 할 가장 주목할만한 5가지 약물 상호 작용은 아스피린, 와파린, 항생제, 진정제 및 당뇨병 치료제와의 상호 작용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버터버와 병용할 때 효능 및/또는 부작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증상이나 부작용의 잠재적인 변화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버터버 (머위)는 다양한 질환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초 요법입니다. 모든 약물과 마찬가지로 잠재적인 부작용, 상호 작용 및 복용량을 정하기 전에 주치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 추천목록에 좋은 버터버 추천 제품을 정리해 두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