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다음의 영양제들을 찾아보세요. 클릭하세요!

백내장은 눈의 투명한 렌즈가 탁하고 투명하지 않게 되는 것 입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노화와 함께 누구나 진행되는 퇴행성 질병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만성 염증에 의한 렌즈 단백질의 변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백내장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영양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영양제들 (종합영양제 + 칼슘/마그네슘 + 오메가3 + 프로바이오틱스)

2) 산딸기들 (블루베리, 복분자등등) + 특히 빌베리 영양제

3) 비타민C 적정량 복용 (메가도스 금지): 현재의 비타민의 하루 섭취량이 어떻게 정해지는 지 아시나요? 비타민을 섭취해서 오줌을 통해 빠져나오는게 확인되는 양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의 복용양으로 정해놓았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밥을 먹고 대변을 보면 충분히 먹었다는 뜻이니까 밥을 먹지말자라고 하는 것과 같은 겁니다. 말이 안되죠?

눈에는 우리 신체의 다른 부위에 비해서 20배의 비타민C가 있습니다. 바꿔말하면 비타민C를 잘 복용하는 것이 눈에 도움이 된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메가도스 금지라고 하는 건, 통상적으로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시는 분들이 3그램, 6그램, 10그램, 15그램 등등의 복용량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백내장환자분들께는 6그램 이상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왜냐면, 백내장이 이미 있으신 환자분들은 비타민C의 메가도스 요법이 병세를 악화 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글루타치온 메가도스는 백내장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C를 글루타치온과 같이 복용을 할 경우에는 백내장 치료에 더 도움이 됩니다.

4) 환경호르몬과 여성호르몬으로 양념을한 음식들 금지. (여러분이 좋아하는 치킨도)
– 유기농 방목 혹은 야생에서 수확하거나 잡은 음식이면 됩니다. 
– 너무 복잡하고 여유가 없으면, 위의 양양제들을 챙기고 현미채식을 하세요

5) 빵과 곡류, 설탕, 가공품 위주의 음식을 금하거나 줄인다

6) 본브로쓰, 우리나라의 꼬리곰탕같은것들이 좋아요. 

7) 글루타치온 (비타민C쪽에서 자세히 설명했죠?):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모든 영양제는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8) 비타민E

9) NAC (간질환이 심하시면 글루타치온만 사용하세요)

10) 구연산

11) 강황

12) 케르세틴: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고 염증을 억제합니다.

13) MSM 소나무에서 추출한 유기유황

14) 브로멜레인

15) 흉선 추출물

16) 보스웰리아

17) 아마씨

18) 그린파우더

19) 황체호르몬 크림

20) 달맞이꽃종자유 

21) 버버린

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다음의 영양제들을 찾아보세요.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