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드19 (현재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마스크도 중요하고 사람많은 곳을 피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살균을 통해서 알게모르게 접촉하게되는 경로를 차단하는게 중요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일단 열에 약하기 떄문에, 스시나 야채샐러드와 같이 생으로 드시는것보다, 화식을 통해서 확실히 가열한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바깥 환경에서 얼마나 오래 생존 할수있는지는 아직 정확히 알수 없습니다. 하지만, 보통 독감 바이러스가 바깥에서 48시간 정도를 생존하고, 사스등 바이러스는 9일 정도 생존했던것으로 볼때.. 단순히 마스크 착용보다 살균/멸균도 수시로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에탄올와 소디움 하이포클로라이트가 코로나 바이러스 살균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에탄올으로 만들어진 손소독제로 수시로 소독을 하시고. 소디움 하이포클로라이트, 한국의 유한락스에 들어있는 성분임으로 8배의 물로 희석시켜 손이 닿는 곳곳을 이틀마다 소독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희석시킬때는 상기도와 피부에 자극을 주므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시고 통풍을 하셔서 손이 잘 닿는 곳들을 자주 닦아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영양과 생활에서는, 풍부한 단백질과 좋은 지방섭취를 늘리고 수면의 질과 충분한 수면 시간이 매우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을 완전히 금하는 식사는 면역력을 저하시킬수 있기에, 적당히 드시고. 다이어트라던지 식사방법에 변화를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영양제 중에서는,
비타민C, 비타민D는 기본이며, 아연, 소 흉선추출물, 글루타치온/NAC, 은용액, 마늘 추출물등이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처방을 받을수있는 약물들은,
제가 언급한적이 있던 TB500, 다른 이름은 티모신 베타4 혹은 팀베타신등으로 알려져있는데, 흉선에서 만들어내는 면역을 증강하는데 좋고 효과적인 물질입니다. 염증을 신호매개로 전신에 있는 염증부위에 직접적으로 작용할수 있으며, 특히 상기도감염, 염증, 심장과 폐의 손상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연구논문들로 볼때 0.1mg/kg을 매 7일 마다 주사하는것이 효과적이라고 여겨집니다.

그리고 성장호르몬 주사는 면역력을 효과적으로 높힐수 있는 약물입니다. 발육부진의 아동에게만 사용된다고들 알고 있지만, 면역력이 약한 에이즈 환자치료에도 사용됩니다. 특히 고용량으로 사용했을때 상기도감염 예방에 매우 큰 효과를 보입니다. 면역력증강 목적이면 4iu이상 고용량을 매일 주사해야 합니다. 번거럽기도 하지만 가격도 매우 비쌉니다, 하지만 매우 효과적입니다.

– 닥터팬더
(처방약들은 의사들의 처방을 받아야하며, 임의로 구매하려는 것은 불법입니다. 저는 이런 선택들도 고려하실수 있다는 점에서 정보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 Pos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