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다음의 영양제들을 찾아보세요. 클릭하세요!

방광염은 여성의 발병률이 남성보다 훨씬 높죠. 그 이유는 일단 여성의 요도는 남성에 비해 짧고 굴곡이 없는 형태고, 요도와 항문과의 거리도 남성에 비해 가깝기 때문에 외부의 박테리아가 침투하기 좋은 해부학적 특징을 지니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 인간의 소변은 무균상태이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고 물을 많이 마시고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방광의 건강에 좋습니다.

제가 방광염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영양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영양제들 (종합영양제 + 칼슘/마그네슘 + 오메가3 + 프로바이오틱스)
2) 산딸기들 (블루베리, 복분자등등) + 특히 크랜베리 캡슐
3) 비타민C 메가도스: 현재의 비타민의 하루 섭취량이 어떻게 정해지는 지 아시나요? 비타민을 섭취해서 오줌을 통해 빠져나오는게 확인되는 양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의 복용양으로 정해놓았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밥을 먹고 대변을 보면 충분히 먹었다는 뜻이니까 밥을 먹지말자라고 하는 것과 같은 겁니다. 말이 안되죠?

분명히 비타민을 일정 시간내에 일정 양 이상을 복용하면, 소변과 대변으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 특히 비타민C같은 경우 좋은 작용들을 하기도 하는데, 대장에서는 나쁜 박테리아를 죽이거나 억제시키고, 대장용종과 대장암등을 예방하고. 방광에는 오줌을 통해 배출되면서 박테리아를 백혈구 작용을 강하게 만드므로써 파괴시킵니다. 그리고 방광과 요도의 점막을 건강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4) 환경호르몬과 여성호르몬으로 양념을한 음식들 금지. (여러분이 좋아하는 치킨도)
– 유기농 방목 혹은 야생에서 수확하거나 잡은 음식이면 됩니다. 
– 너무 복잡하고 여유가 없으면, 위의 양양제들을 챙기고 현미채식을 하세요

5) 빵과 곡류, 설탕, 가공품 위주의 음식을 금하거나 줄인다

6) 본브로쓰, 우리나라의 꼬리곰탕같은것들이 좋아요. 

7) 구연산

8) 강황

9) 케르세틴: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고 염증을 억제합니다.

10) MSM 소나무에서 추출한 유기유황

11) 브로멜레인

12) 흉선 추출물

13) 보스웰리아

14) 아마씨

15) 그린파우더

16) 황체호르몬 크림

17) 달맞이꽃종자유 

18) 버버린

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다음의 영양제들을 찾아보세요. 클릭하세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