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효소가 체중 감량을 돕는 방법

비만은 오늘날 사람들이 겪는 가장 시급한 건강 문제 중 하나이다. 가공식품, 화학적으로 오염된 환경, 유전자 변형 식품, 방부제와 첨가물로 가득 찬 식품의 시대에 사람들은 소화 문제에 걸리기 쉽고 궁극적으로 체중 증가와 비만으로 이어진다.

소화 불량은 체중 증가에 기여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이다. 그러나 “소화 불량”자체는 광범위한 용어이며, 이를 유발하는 내부 신체 요인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생활 방식 선택 (위에서 언급한 바)이 있다.

의학 연구 덕분에 체중 감량은 불가능하지 않다. 과학자들은 우리의 체중과 전반적인 신체 프로필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필수 요소를 연구하고 있다. 이들 중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소화효소”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우리 몸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소화효소의 중요한 역할이 있다.

 

소화효소는 무엇이며 그 작용 메커니즘은 무엇인가?

기본적으로 효소는 단백질이다. 그러나 단순한 단백질과는 달리, 그것들은 특정 화학 반응을 촉진하는 구조적 및 기능적으로 특화된 단백질로 음식을 더 작고 소화 가능한 구성 요소로 분해하여 소화를 촉진한다.

음식이 작은 조각으로 분해되면 혈액이 음식에 존재하는 영양소를 흡수하기가 더 쉽다. 그런 다음 혈액은 이러한 영양소를 몸 전체에 전달하여 영양을 공급하고 건강한 신체 기능을 유지한다.

다양한 효소가 다양한 유형의 음식 요소를 분해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소화효소는 소화관을 따라 다른 위치에 퍼져서 분해해야 하는 음식 유형을 받아 적절하고 때맞춘 소화 과정 단계를 보장한다.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소화효소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는 효율적인 소화를 위해 함께 작용하지만 세 가지 주요 유형으로 분류 할 수 있다.

  • 리파아제 – 지방 분해효소
  • 아밀라아제 – 탄수화물 분해효소
  • 프로테아제 – 단백질 분해효소

 

소화효소가 체중 감량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가

소화 효소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체중 감량을 촉진한다.

  • 에너지 향상

위에서 언급했듯이 소화효소 기능의 궁극적인 결과는 신체의 다양한 기능을 구동하기 위한 에너지를 획득하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소화효소의 효율적인 작용, 우리가 느끼는 에너지”이다. 항상 무기력하고 게으른 느낌은 소화 기능이 손상되었음을 나타낸다.

소화는 신체 에너지의 최대 80%를 차지하는 복잡한 과정이다. 소화효소가 작용하면 소화에 관여하는 생화학 반응을 가속화하여 많은 에너지를 절약한다.

더 높은 에너지 레벨은 빠른 신진대사와 연계되어 체중 감량을 돕는다.

  • 영양소의 효율적인 흡수

에너지를 얻기 위해 우리 몸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추출해야 하는 영양소에 

의존한다. 이 영양소 추출 과정은 소화효소에 의해 수행된다.

이것은 개인의 영양상태에 따라 체중 감소와 체중 증가를 모두 촉진하는 양 방향의 

과정이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려면 다음과 같이 생각해보자.

비만인 사람들은 칼로리는 과잉된 상태지만 영양이 부족하다. 이러한 영양 부족으로 인해 충만하고 균형 잡힌 느낌을 받으려면 더 많은 음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문제는 과도한 음식 섭취가 아니라 영양소 흡수에 있다.

 

원인은 적은 영양소 흡수, 결과는 더 많은 음식 섭취

소화효소는 이러한 사람들이 영양소를 더 잘 소화하도록 돕고, 그 결과 신체가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여 영양 부족함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식욕을 감소시킨다.

 

간단히 말해서 소화효소는 신체가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흡수하도록 함으로써 식욕을 

줄여준다.

 

  • 해독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려면 신체가 독소와 노폐물을 스스로 정화해야 하며, 이는 소화효소의 작용에 의해 발생한다.

소화효소는 우리 몸이 섭취하는 음식에서 영양분을 추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몸에 유용하지 않은 노폐물은 배설로 제거된다.

음식이 소화되지 않아 장 안에 남아있으면 노폐물 및 독소와 혼합되어 독성 중간생성물질을 유발한다. 이러한 중간생성물은 독소 자체보다 신체에 훨씬 더 해롭다. 체내에서 제거되지 않으면 혈액에 재흡수되어 염증과 독성을 유발한다.

이 현상은 소화 과정에 심각한 해를 끼치고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소화 효소는 실제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 더 나은 노폐물 제거

소화효소는 음식 입자를 더 작은 입자로 분해하여 소화관을 통해 신속하게 이동하도록 도와준다. 소화효소의 이러한 작용은 음식이 장에 오래 머무르지 않도록 하며 음식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킨다.

음식이 소화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이동하면 소화 과정이 빨라져 체중 감소가 촉진된다.

 

  • 장내 미생물 보호

우리의 소화관에는 두 종류의 박테리아가 서식한다. 좋은 장 박테리아와 나쁜 장 박테리아. 좋은 박테리아는 음식이 적절하게 소화되고 장을 통해 부드럽게 움직이는 건강한 장 환경에서 생존한다.

건강한 장 환경은 소화효소에 의해 보장되며, 이에 따라 좋은 박테리아가 생존하고 심지어 수를 증가시킨다.

이러한 좋은 박테리아는 음식의 소화를 돕고 장기적으로 사람의 체중 감량을 돕는다.

 

  • 지방제거 그리고 근육생성

특히 체중 감량 문제로 헬스하는 사람들은 운동 후 소화효소 보충제를 단백질 식사와 함께 섭취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소화효소가 단백질 식사에 존재하는 브랜치드 체인 아미노산의 흡수를 가속화하기 때문이다. 브랜치드 체인 아미노산은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만드는 놀라운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아미노산이 소화효소로 인해 더 잘 흡수되면 지방 연소에 더 잘 작용하며 이는 체중 감소에 도움이된다.

 

  • 염증 감소

여러 관련 기능 (에너지 레벨, 식욕, 혈당 수준)과 함께 지방 저장을 조절하는 두 가지 호르몬은 인슐린과 렙틴이다.

소화되지 않은 음식이 우리의 소화 기관에 있을 때 우리 몸은 음식 또는 영양이 아닌 이물질로 인식한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신체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켜 인슐린과 렙틴에 대한 신체의 민감도에 악영향을 미친다.

신체가 이러한 호르몬에 대한 민감성이 둔해지면, 우리의 전반적인 신진대사가 크게 방해되어 체중이 증가한다.

소화효소는 식품을 적시에 효율적으로 소화하여 염증과 체중 증가를 방지함으로써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즉, 소화효소는 염증을 줄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우리 몸이 충분한 소화 효소를 생산하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

소화효소의 주요 기능은 큰 음식 화합물을 작은 화합물로 분해하는 것이므로 소화효소가 부족하면 소화 과정이 중단된다.

소화효소가 충분하지 않으면 더 작은 입자로 분해되는 전체 음식 부분이 소화관에 축적되기 시작한다. 이 음식은 대장으로 전달되며 때로는 소장에 갇히기도 한다.

장에 큰 음식물 입자가 축적되면 가스, 설사, 복부 팽만 등이 모두 소화 불량의 증상이다.

음식이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소화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면 그 안에 존재하는 영양소는 사용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된다. 즉, 신체는 제대로 기능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얻지 못한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다른 건강 문제와 함께 신진대사 및 체중 증가를 지연시킨다.

 

소화효소 보충제는 무엇이며 체중 감량에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요즘 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하는 대해있어 전통적인 방법 보다 더 빠르고 더 나은 대안을 사용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소화효소와 체중 증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소화효소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체내에서 생성될 수 있지만 소화효소 보충제는 더 빠르고 효율적인 대안이다.

사람들은 이러한 보충제를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사용하여 다양한 체중 관련 이점을 얻는다. 이 조합은 영양소 흡수를 증가시키고 신체에서 독소를 제거하며 체중 증가로 이어지는 소화 부진 증상을 예방한다.

소화효소 보충제에 관해서는 개인의 필요에 따라 무수히 많은 선택이 있다. 그러나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모든 중요한 다량 영양소의 소화를 촉진하는 전체 스펙트럼 효소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보충제를 언제 어떻게 복용할까?

이러한 보충제로부터 최적 효용성을 얻으려면 식사를 하기 전 약 5-30 분 정도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아니면 적어도 식사를 시작하자마자 복용해 효소가 음식에 더 잘 작용할 수 있도록 한다.

 

마무리

소화효소가 소화를 개선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므로 이러한 방법을 파악하면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