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

운동 중간 & 운동후 영양 보충 및 회복 방법들

Estimated reading: 1 minute 151 views

운동후 영양보충에 관해

과도하게 자전거등을 탈때나 격렬한 운동을 할때

1)중간에 에너지가 고갈되지 않도록 보충하는 방법이나

2)운동후 특히 체력이 완전히 방전되었을때 ( 자전거 용어로는 Bonk 라고 하더군요)

빠르게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 보충제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블루리본님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운동 중간에는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해서 프리워크아웃 보충제나 에너지 드링크, 커피등을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숙면에 방해가 되고 과도하게 심장과(및 심혈관계를 통틀어) 부신에 스트레스를 줄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중량을 치는 헬스등의 운동에는 카페인 음료들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만, 예로 드신 자전거등의 운동은 심장박동을 과도하게 끌어올리면 오히려 더 빨리 지치게 되어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운동 중간에는 빠르게 에너지로 전환되어 쓰일 수 있는 꿀물이라던지, 덱스트로 파우더(분말)등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운동후 회복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탄수화물(빼면 회복이 저하됩니다), 염증을 줄일수 있는 오메가-3와 강황같은 영양제들, 크레아틴 보충제 (혹은 붉은 소고기 섭취), 3리터 정도의 수분섭취와 충분한 수면, 얼음목욕 (ice bath) 혹은 콜드 테라피 (cold therapy)등이 있습니다.

– 닥터팬더

Leave a Comment

CONTENTS
error: 사전 동의 없이 본 내용의 전체 또는 일부의 출판, 수정, 방송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