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1552315389156998" data-ad-slot="8168330528"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찾아보세요! 

마늘은 요리에 사용되는 맛있는 향기뿐만 아니라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마늘은 한국인, 중국인, 이집트인, 바빌로니아 인, 그리스인 및 로마인에 의해 수천 년 동안 의학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마늘의 효능과 효과들, 그리고 그에 대한 연구논문들을 찾아두었으니..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늘은 우리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식품 중 하나죠.

마늘에는 유황 함유 화합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리신(allicin)을 포함한 Thiosulfinates는 마늘의 주성분입니다. 그것외에도..

*풍부한 사포닌 (인삼에도 많이 들어있는), 인, 칼륨, 황 및 아연, 셀레늄과 비타민 A와 C 그리고 미량의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철, 망간, B 복합체 비타민등이 들어있습니다.

지금부터 마늘의 건강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은 박테리아, 효모, 균류, 기생충 및 바이러스에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에있는 알리신과 황 함유 화합물은 미생물속의 DNA, RNA 및 단백질 생성을 억제합니다.

1) 면역 체계를 향상시킵니다

2) 감기와 독감 치료에 도움

3) 칸디다 곰팡이와 같은 효모 감염 치료

4) 치아 부식 방지 및 구강 감염 치료

5) HIV 감염 치료에 도움

6) 헬리코박터에 의한 궤양 치료에 도움

7) 기생충에 의한 장 감염 예방

8) 암, 종양의 성장을 방해하고, 암세포 사멸을 유도한다

연구된 종양들에는


뇌종양,
식도암, 피부암, 유방암, 폐암, 위암, 간암결장암, 방광암, 전립선 암

피부 및 모발 상태등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데..

9) 알레르기 치료 도움, 염증을 줄이고 항히스타민 역활

19)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20) 노화 방지 효과가 있음 

21) 피부 발진을 도와 줄 수있다

22) 흉터 제거에 도움

23) 탈모 예방: 모낭을 공격하는 면역 세포로 인한 탈모 유형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심장 건강 및 대사 증후군에도 도움을 주는데,

2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25) 혈압 강하, 심장병 예방에 도움

26) 당뇨병 예방과 치료, 비만 예방에 도움

27) 신장과 간에서 해독, 회복을 도와줍니다

28) 노화와 뇌 질환으로 인한 뇌 손상 예방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부작용 및 예방 조치

마늘 섭취는 안전하지만 마늘 섭취는 구취와 체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양의 생 마늘을 소비하면 특히 위가 위를 향하여 위장, 가스 및 장내 세균의 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요리하는 동안 마늘을 다루거나 마늘의 자극을 통해 알레르기 성 피부 발진, 화상 및 수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부작용: 혈액 응고 능력으로 인해, 마늘의 높은 복용량은 아스피린과 warfarin 같은 희석제와 상호 작용을합니다. 마늘 보충제는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수술 7 일 전에 중단해야합니다.

TRPV1 유전자 – 수용체 전위 V1 (TRPV1) 유전자의 돌연변이는 인간의 마늘 추출물에있는 알리신에 과민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TRPV1 유전자는 신경계, 방광, 혀 및 피부 전체에서 발견됩니다. 이 유전자의 돌연변이가 TRPA1 단백질의 구조적 변화를 일으켜 allicin에 더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TRPA1 단백질은 활성화 될 때 염증 및 통증 반응을 유발하는 알리신 수용체입니다.

블랙 마늘 – 숙성된 검은 마늘은 달고 신맛과 강한 냄새가없는 마늘 입니다.

숙성된 검은 마늘은 2 ~ 3 주 동안 고온에서 마늘을 숙성시켜 생산됩니다. 수용성 S- 알릴 시스테인 및 폴리 페놀과 같은 유기 황 화합물의 높은 수준을 포함합니다.

숙성된 마늘은 날 것의 신선한 마늘보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지만, 항염증제, 항응고제, 항 알러지 및 면역 효과는 낮습니다.

성인의 경우 권장량은 마늘 4g정도, 마늘 추출물 2 ~ 3 회 300mg정도면 충분합니다.

요리 된 마늘은 황산 화합물을 형성하는 효소와 알리신이 열에 의해 비활성화되기 때문에 생 마늘보다 효능이 줄어듭니다.

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찾아보세요!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1552315389156998" data-ad-slot="8168330528"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무단으로 퍼가는것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