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라틴과 콜라겐의 건강상의 이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부 관리
  2. 장 건강
  3. 뇌 기능 향상
  4. 간 기능 개선
  5. 관절 기능 개선
  6. 뼈 건강

젤라틴과 콜라겐의 자세한 이점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콜라겐은 생으로 먹을 수 없으므로 젤라틴을 첨가 할 수 있습니다. 젤라틴은 스프, 스무디, 잼 및 푸딩에 첨가 할 수 있습니다. 젤라틴과 콜라겐은 뼈 국물에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젤라틴과 콜라겐의 잘 알려진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피부 관리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피부를 건강하고 젊게 만듭니다. 젤라틴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외관을 향상시킵니다. 다이어트에 젤라틴을 첨가하면 수분 유지, 매끄러운 피부, 스트레치 마크 감소 및 셀룰 라이트 모양에 도움이됩니다.

장 건강

젤라틴은 위산의 분비를 향상시키고 위의 점막 안감을 유지합니다. 글루타민산으로 알려진 아미노산은 젤라틴에 존재하며 신체의 글루타민으로 전환됩니다. 글루타민은 소화관 벽의 완전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아미노산입니다. 또한 누액이 새는 것을 방지합니다. 따라서 장 누수 및 갑상선 질환과 같은 문제로 고통받는 경우 콜라겐 섭취가 크게 도움이됩니다.

뇌 기능 향상

젤라틴에는 최적의 뇌 기능과 관련된 아미노산 인 글리신이 들어 있습니다.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과 같은 정신 건강 장애의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젤라틴과 콜라겐을 복용하면 정신 분열증과 강박 장애 (OCD)의 증상이 줄어 듭니다.

간 기능 개선

간은 모든 유해한 독성 물질을 해독하고 몸에서 제거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젤라틴에는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유해 화학 물질의 해독을 돕는 아미노산 인 풍부한 양의 글리신이 들어 있습니다.

관절 기능 개선

신체에서 콜라겐 생성은 나이가 들거나 뼈 강성을 유발할 수있는 다른 요인으로 인해 통증과 운동 부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젤라틴에 존재하는 콜라겐은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고 관절 기능을 개선하며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뼈 건강 증진

젤라틴에 존재하는 아미노산 리신은 뼈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칼슘은 건강한 뼈에 필수적이며 글리신은 몸이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젤라틴은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뼈 손실을 억제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섭취가 골다공증 치료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젤라틴은 콜라겐으로 알려진 단백질로 시작됩니다. 젤라틴과 콜라겐은 서로 강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젤라틴의 생성은 콜라겐에 의존합니다. 콜라겐은 결합 조직, 뼈에 존재하는 필수 단백질이며 피부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콜라겐 단백질의 비율은 신체에 존재하는 다른 단백질보다 높습니다.

동물의 피부, 힘줄 및 뼈를 끓일 때 콜라겐이 젤라틴으로 전환됩니다. 젤라틴은 동물 뼈에 존재하는 콜라겐에서 추출 된 무색의 향이없고 부서지기 쉬운 물질입니다. 따라서 젤라틴과 콜라겐은 같은 근원 (뼈, 피부, 힘줄)에서 나 왔으며 아미노산 프로파일이 같으며 건강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제가 강조했던 것 처럼 사골국, 곰국등이 건강에 기초가 되기에 많이 드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 Pos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