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_pb_section fb_built=”1″ _builder_version=”4.16″ custom_padding=”||2px|||” global_colors_info=”{}”][et_pb_row _builder_version=”4.16″ custom_margin=”-66px|auto||auto||” global_colors_info=”{}”][et_pb_column type=”4_4″ _builder_version=”4.16″ global_colors_info=”{}”][et_pb_video src=”https://youtu.be/AsdKWRTI1XI” _builder_version=”4.16″ global_colors_info=”{}”][/et_pb_video][/et_pb_column][/et_pb_row][et_pb_row _builder_version=”4.16″ global_colors_info=”{}”][et_pb_column type=”4_4″ _builder_version=”4.16″ global_colors_info=”{}”][et_pb_text _builder_version=”4.16″ inline_fonts=”Georgia” global_colors_info=”{}”]

통풍은 혈액에 요산 수치가 높은 일부 사람들에게서 발생하는 일종의 염증성 관절염입니다. 산은 관절에 바늘 모양의 결정을 형성 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고 심한 통증, 부드러움, 발적, 발열 및 부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어떤 음식이 통풍환자들 혹은 통풍을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이 꼭 챙겨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영상강의를 필사한 내용입니다 –

[/et_pb_text][/et_pb_column][/et_pb_row][et_pb_row _builder_version=”4.18.0″ _module_preset=”default” global_colors_info=”{}” custom_margin=”-34px|auto||auto||”][et_pb_column type=”4_4″ _builder_version=”4.18.0″ _module_preset=”default” global_colors_info=”{}”][et_pb_divider _builder_version=”4.18.0″ _module_preset=”default” global_colors_info=”{}”][/et_pb_divider][et_pb_text _builder_version=”4.18.0″ _module_preset=”default” global_colors_info=”{}”]

여러분 안녕하세요, 닥터 팬다 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통풍에 도움이 될만한 음식 하나지를 꼽아 가지고 소개해 드릴까 해요.

통풍은 요산이 체내에 축적돼 생기는 병이죠.

관절에, 그리고 연골 뭐 힘줄 혹은 그 주위 조직 부분에 날카로운 형태의 요산 결정들이 침착되어 가지고 염증을 일으키고 통증을 일으키는 거죠.

한국에서 이제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고 해가지고 통풍 이라고 불리는 것 같은데 이게 굉장히 심한 통증을 유발해 하죠. 그게 발작을 일으키는데 제가 평소에 강조하는 배리 산딸기 같은 게 도움이 많이 되지만은 가장 많이 도움이 되는 건 체리 입니다.

그래서 어떤 연구 결과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건강한 남성과 여성들한테 하루에 약 마흔다섯 개의 체리를 한 달 동안 먹도록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보니까 c 반응성 단백질 수치가 이십오프로 감소할 뿐만 아니라 염증성 단백질들을 의의 조절 활성화, 발현 및 분비 등이 굉장히 호전 됐습니다.

이게 항염증 효과가 한 달 뒤에도 실험이 끝난 뒤에도 지속된다는 것을 발견했어요. 근데 아까 말했듯이 이들은 모두 건강한 사람들이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볼 때 건강한 사람들도 평소에 이렇게 관리를 하면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해 드리는 거죠.

자, 그러면 실제로 만성 염증성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면은 체리 로 시험해보는 게 어떨까요?

실제로 좀 오래된 이야기지만 은 1950년도에 텍사스 한 의학잡지 에서 그 발표한 바에 따르면은 통풍이 있는 열두 명의 환자가 신선한 통조림 이라든지 신선한 이제 체리 과외를 어 하루에 1 파운드 식 먹었어요. 한 500그램 정도 되죠.

그거를 이제 먹으니까 통풍을 발작을 예방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됐다고 적혀있어요 아까도 말했지만 은 통풍은 관절에서 요산의 결정화 의해 침착하게 의해서 생기는 극심한 통증 입니다.

미국에서도 팔백만 명이 넘는 분들이 이런 고통에 호소하고 있어요.

또 이런 것들이 있었어요.

수백 명의 통풍 환자가 통풍 발작의 위험이 삼십오프로가 낮아졌습니다

이틀 동안 삼 회 분량의 체리를 먹었을때 여기서 삼 회 분량 이라는 것은 한 열여섯 개의 체리를 하루에 먹는 걸 말해요.

동시에 동물성 음식을 퓨린 섭취가 통풍 재발 가능성을 거의 다섯 배나 증가 시켰다고 말합니다. 당연히 술을 마시는 것도 좋지는 않죠. 동시에 버섯이 라든지 라스베가스 같은 이제 비 동물성 식품 인데도 퓨린이 많은 식물성 음식들이 있어요. 근데 연구 결과로는 식물성 음식에서 있는 퓨리는 그다지 관련이 없다는 게 밝혀졌어요 그래서. 대부분의 이제 통풍 어 식사 아들은 이제 고기와 해산물을 제거하는 게 좋다고 권유를 하고 있죠. 그래서 특히 동물성 음식을 줄이는 게 통풍 환자들한테 어 굉장히 공고가 되고 있고 거기에다가 체리를 추가하며 는 통풍 공격의 위험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엘로 퓨린 오늘과 같은 요산 강화제 를 처방하는 게 굉장히 효과적일 수도 있지만은. 많은 의사분들이 이거를 좀 어 처방하기 싫어하죠. 그 이유 중의 하나는 이 처방 약이 일으킬 수 있는 부작용 중의 하나가 스티븐 존슨 신드롬이라고 해가지고 이게 그 중 존슨 증후군 이라고도 하죠. 이게 몸에서 피부를 분리시킬 수 있는 병이에요. 그래서 이게 굉장히 끔찍한데 그래서 사진을 첨부 안 할게요. 그래서 통풍 환자들한테 식이요법을. 더 추천드리는 권고 드린 이유 중의 하나가 여기에 있습니다. 자, 그리고 염증과 싸우는 거 외에도 체리는 실제로 요산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될 수가 있어요. 큰 체리 한그릇을 먹은 뒤에 다섯 시간 뒤에 혈액의 요산 수치를 크게 떨어뜨린다는 게 연구로 밝혀졌고, 동시에 비타민 c 의 수치가 상승함에 따라서 혈액 속의 항산화 수치가 올라갑니다. 근데 그게 항산화 효과 라고만 보기는 힘들죠? 왜냐하면은 따른 이제 항산화제 라든지 혹은 이제 과일들이 똑같은 효과를 나타내지는 않거든요. 그리고 정말 심각한 통풍 환자들한테 특히 따른 약들이 잘 듣지 않는 환자들한테 쓰는 백으로 t 케이스라는 처방약 같은 경우에는 그 가격이 엄청나죠. 한 달에 한 오 천 달러 정도를 쓰신다고 보면 될 거예요. 그니까 한. 오백만 원 정도죠? 그래서 여러 가지를 종합해 볼 때 주치의와 이 치료와 동시에 식이요법을 중시하는 게 도움이 된다. 특히 체리가 도움이 된다는 겁니다.

그럼 여기까지고 다음에 뵙겠습니다.

[/et_pb_text][/et_pb_column][/et_pb_row][et_pb_row _builder_version=”4.16″ global_colors_info=”{}”][et_pb_column type=”4_4″ _builder_version=”4.16″ global_colors_info=”{}”][et_pb_post_nav _builder_version=”4.16″ global_colors_info=”{}”][/et_pb_post_nav][/et_pb_column][/et_pb_row][/et_pb_section]

Related Post

error: 사전 동의 없이 본 내용의 전체 또는 일부의 출판, 수정, 방송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