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추출물은 무엇입니까?

카멜리아 시넨시스 (Camellia sinensis) 식물에서 만든 녹차 추출물은 여러 아시아 국가들에서 오랜 역사가 있습니다. 보통은 중국에서 차의 형태로 마시기 시작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녹차는 실제로 우롱차, 백차 및 홍차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잎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녹차 추출물은 동일한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는 것이 차이점 입니다.

녹차 추출물은 카테킨이라 알려진 폴리페놀의 항산화를 통해 많은 건강적 혜택이 있어 인기가 많아진 음료, 보충제, 영양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Green Tea Drink Chinese Ceramics  - dungthuyvunguyen / Pixabay

녹차 추출물의 효능 및 건강상 이점

  • 체중 감소와 건강한 신진대사에 도움

  • 심혈관 건강 도움

  • 건강한 세포 기능 촉진

  • 뇌, 신경계, 인지 기능 지원

  • 운동 퍼포먼스 증진 및 회복 촉진

카멜리아 시넨시스 식물로 만든 녹차 추출물의 효능이보고되었습니다. 폴리 페놀과 카테킨은 체지방 수치와 신진 대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되는 체열 발생을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차 추출물이 항산화제의 역활을 통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나 카페인 섭취를 줄이거나 끊을려는 분들은 녹차가 좋은 대용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EGCG 함량이 높은 녹차 추출물에는 일반적으로 카페인이 소량만 포함되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녹차 추출물 카테킨은 무엇이며 왜 중요합니까?

녹차 카테킨은 4개의 분자로 구성되며, 그중 가장 강력한 것은 EGCG (Epigallocatechin Gallate)입니다. 그래서 녹차 추출물을 건강상의 이유로 섭취하고자 하시는 경우라면 카테킨 및 EGCG 함량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현재 알려진 녹차의 효능들은 이 물질에 의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녹차 추출물에는 카페인이 있습니까?

녹차 한 컵에는 일반적으로 35-100mg의 카페인이 포함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녹차 추출물의 카페인 양은 일반적인 녹차잎과 비교할때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은 녹차추출물의 섭취목적이 카페인때문이 아니므로, 추출과정에서 제거되어 더 소량만 남아있습니다.

녹차 추출물에 EGCG가 얼마나 들어 있습니까?

녹차 추출물 제품에 따라 다르므로 확인하시고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녹차 추출물 복용량
건강 보조 식품의 형태로 하루 500mg 섭취는 안전하다고는 하나, 특히 지병이 있거나 임신중이신 경우, 주치의와의 상담과 감독하에 복용하세요. 

녹차 추출물의 생체 이용률은 생선 기름 즉 오메가-3 보충제와 함께 사용하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녹차 추출물은 코큐텐 (CoQ10) 보충제, 커큐민 추출물 또는 L- 테아닌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Tea Leaf China Green Tea Leaves  - DukeAsh / Pixabay

🔥무단으로 퍼가는것을 금합니다🔥👉 DrPandaTV.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