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손 (Hawthorn)혹은 호손베리 (Hawthorn berry)라고 불리는 산사나무 열매는 전통적으로 심부전 및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허브 보조제입니다. 또한 항염증, 항바이러스 및 항진균 특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수세기 동안 중국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많은 건강 식품 상점에서 캡슐 및 추출물 형태로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산사나무 열매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량과 투여 방법, 잠재적인 약물 상호 작용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산사나무 열매 (Crataegus pinnatifida)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및 프로안토시아니딘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심장 및 심혈관계에 유익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화합물은 신체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산사나무 열매는 혈류를 개선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지 크레딧: drpandatv.com

1. 호손베리 (산사나무 열매)란 무엇인가?

호손은 유럽, 북미 및 아시아의 온대 지역에 서식하는 낙엽 관목인 산사나무에서 자라는 작고 붉은 열매입니다. 베리는 심혈관 질환, 소화 문제, 고혈압 및 불면증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중의학 및 유럽 민간 요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베리는 특히 심장을 강화하고 보호하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어 심장 건강에 인기 있는 영양제입니다.

2. 호손베리의 효능

산사나무 열매는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현대 연구는 전통적인 주장을 뒷받침하기 시작했습니다. 산사나무 열매의 잠재적 이점 중 일부는 협심증 증상 감소, 심장 건강 개선 및 혈압 강하를 포함합니다. 산사나무 열매는 또한 천연 이뇨제 역활을 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소화를 돕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하지만 이러한 잠재적 이점을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3. 호손베리의 권장복용량 및 복용방법

호손 베리는 일반적으로 캡슐, 정제 및 허브차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하루에 160-1800mg의 베리를 사용했으며 일반적으로 2~3회 용량으로 나뉩니다. 호손의 복용은 낮은 복용량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올바른 복용량과 투여 방법을 확인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산사나무 열매를 복용하기 전에 다른 약물과의 상호 작용도 주치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미지 크레딧: drpandatv.com

4. 호손베리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산사나무 열매는 일반적으로 섭취하기에 안전하지만 주목해야 할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에는 가벼운 소화 장애, 두통 및 현기증이 포함됩니다. 흔치는 않지만 더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저혈압, 심박수 증가, 불규칙한 심장박동 등이 있습니다. 또한 혈압 및 심박수에 조절하는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처방약을 복용하는 경우 호손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권장 용량과 복용 방법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호손베리의 잠재적 약물 상호작용

호손 영양제는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산사나무 열매는 아미오다론 및 디곡신과 같은 항부정맥제와 니페디핀, 베라파밀 및 딜티아젬과 같은 칼슘 채널 차단제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ACE 억제제 및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와 같은 혈압 약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호손베리는 와파린과 같은 항응고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약을 복용 중인 경우 호손 베리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호손은 올바른 복용량과 형태로 섭취할 때 심혈관 건강에 유망한 자연 치료제입니다. 혈압을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는 등 심장 건강에 미치는 다양한 유익한 효과로 인해 전통적인 약물에 대한 잠재적인 자연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약물과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사용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 호손 영양제는 닥터팬더 추천목록에서 찾아보세요~!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