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0

아슈와간다는 수천년동안 인도의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쓰여진 우리나라의 인삼과 같이 자주 유명한 약초입니다. 아슈와간다를 섭취하는데 캡슐형태 복용하거나 가루 분말로 차를 만들어 마시는 경우가 많지만, 중요 성분만을 추출해서 추출물 형태로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출방식과 사용된 약초의 부위에 따라 나뉘는데, 일반적으로 Sensoril 아슈와간다와 KSM-66 아슈와간다가 유명합니다.

Sensoril 아슈와간다는 잎과 뿌리 모두 사용하고, KSM-66 아슈와간다는 뿌리만을 사용하여 추출한 형태인데 그렇기에 가격이 더 비싸게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봤다고 하는 형태는 KSM-66입니다.

KSM-66 아슈와간다의 효능과 건강적 이점들

스트레스 해소외에도 KSM-66 아쉬와간다는 다음과 같은 효능과 이점들이 있습니다.

인지능력 및 기억력 향상

– 한 연구에서는 Wechsler 기억 척도의 두 가지 핵심 영역인 실행 기능과 주의력이 향상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에너지 증진 및 체력 향상

– 한 연구에 따르면 KSM-66는 운동 선수들의 심폐지구력을 개선했습니다.

체중 관리 및 웰빙

– 코티솔 수치가 증가하면 신체가 과도한 지방을 저장 및 유지하도록 신호를 보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코티솔 수치를 낮추면 스트레스는 물론 체중 감소와 전반적인 웰빙에도 도움이됩니다.

근력강화, 크기 및 회복력 증진

– 아슈와간다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성인이 최대 저항 부하와 근육 회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 테스토스테론 수치 증가

– 한 연구에서 KSM-66이 정액량, 정자 농도 및 운동성, 혈청 황체 형성 호르몬 (LH) 및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의 성욕 증진

– 한 연구에서 KSM-66 아슈와간다를 사용하는 여성의 성적 욕구 및 만족도가 향상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KSM-66 아슈와간다 복용량

식이 보충제로 KSM-66 아슈와간다 추출물을 300mg씩 매일 1-2 회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면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슈와간다 (아쉬와간다) 약초 자체가 수천년동안 널리 사용된 약초이기에 복용하기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임산부/수유모 분들에 대한 연구 자료는 없기에 피하시고, 지병이 있고 처방약을 복용하시는 경우 (특히 갑상선질병)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시에는 의사와의 상담과 감독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 Post

2 Comments

  • img-11

    맨드라미

    October 9, 2022

    아쉬와간다에 꿀을 조금넣어 티로 자기전에 마시는데 수면에 도움되고 있습니다
    선생님 아쉬와간다 초둥생들도 복용해도 되나요?

  • img-12

    블루리본

    October 10, 2022

    아슈와간다 추천해주셔서 잘 먹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확실히 먹고 자면 좀 더 숙면을 취하는것같아요.
    전 추천목록의 파우더 제품으로 복용하고있어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