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아닌 혹은 엘 테아닌은 무엇입니까?

1949년 녹차 잎 (Camellia sinensis)의 성분으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테아닌은 단백질 생성 아미노산인 글루타민산과 글루타민의 아미노산 유사체입니다. 엘 테아닌은 주로 수면을 직접적으로 유도하기 보다는 이완을 촉진하여 숙면에 도움이 되며 종종 카페인과 함께 사용됩니다. 테아닌은 일부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이 경험하는 카페인의 부정적인 중추신경자극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함께 나온 제품들이 많고, 공부나 업무를 돕는다는 가장 기본적인 누트로픽 콤보 중 하나 입니다. 

엘 테아닌 건강상의 이점과 효능

테아닌의 효능과 건강상 이점

  1. 이완 촉진
  2. 건강한 수면 도움
  3. 스트레스 해소
  4. 정서적, 기분을 좋게함
  5. 인지 기능 및 집중력 향상
  6. 카페인과의 시너지 효과
  7. 신경계 보호효과

테아닌은 뇌의 세로토닌 및 기타 신경 전달 물질에 영향을 미치는 아미노산 레벨을 변화 시킨다는 사실을 과학자들이 발견하였고 정서적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여기게 되었습니다. 테아닌은 또한 글루코코르티코이드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코코르티코이드는 기분, 기억 및 학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있는 스트레스 호르몬입니다. 테아닌은 글루타메이트 길항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높은 글루코코르티코이드 수치의 해로운 영향을 균형있게 조절합니다. 그래서 신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테아닌은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에게 매일 테아닌 보충제를 투여한 연구에 따르면 테아닌은 수면을 유도하거나 더 오래 수면을 취하지 않고 오히려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킨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기록된 참가자 응답은 테아닌에 의해 피로 회복과 상쾌한 느낌이 향상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L-테아닌 보충제는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인지 능력을 향상 시키며, 뇌에서 알파파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엘 테아닌 영양제 복용량

건강 보조 식품으로 매일 200mg 테아닌의 섭취는 안전하다고 여겨지지만, 주치의와 상담하에 복용하세요. 과도한 테아닌 복용시 두통, 메스꺼움 및 설사같은 위장관 반응이 일어날수 있다고 합니다.

Related Post

1 Comment

  • 블루리본

    October 11, 2022

    테아닌에 대해 잘 몰랐는데 , 블로그글을 읽으며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페인과 같이 시너지가 나는 부분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스트레스와 수면의 질에도 좋은 영향이 있다니
    제 영양제 리스트에 추가하고 싶은 성분이예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