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트레오네이트

트레온산 마그네슘 무엇입니까?

우선 마그네슘은 신체의 생합성 과정과 에너지대사에 관여하는 300개 이상의 효소에 필수적인 보조인자 입니다. 그것은 뇌의 많은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최근에야 메그테인(Magtein)이라는 독특한 화합물이 노벨상 수상자를 포함하여 MIT의 과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마그네슘은 많은 뇌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마그네슘 화합물은 뇌 생체 이용률이 낮고 위장관에 부작용이 있습니다 (낮은 흡수률, 묽은 변이나 설사). 이 메그테인이 함유된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뇌의 마그네슘 수치를 효과적으로 높이는 것으로 밝혀진 유일한 마그네슘 화합물로, 이는 학습 능력, 작업 기억력 향상, 장단기 기억력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트레온산 마그네슘의 인지 기능에 대한 작용 메커니즘과 이점은 유명 저널에 여러 연구를 발표되었습니다.

트레온산 마그네슘 (마그네슘 엘 트레오네이트)의 효능과 건강적 이점들

일반적으로 마그네슘이 가지고 있는 보편적 효능들을 제외하고도,

  1. 심혈관 질환 예방
  2. 고혈압에 도움, 정상 혈압 유지에 도움
  3. 고혈당, 당뇨병 도움 및 정상 혈당 유지 도움
  4. 기타 대사증후군 예방
  5. 골다공증 예방 및 치료에 도움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기억 형성, 기분을 조절하고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보충제, 특히 산화 마그네슘과 같은 형태는 두뇌의 마그네슘 농도를 의미가 있을 정도로 높이지 못합니다. 이것이 현재 트레온산 마그네슘 (마그네슘 엘 트레오네이트)가 유일한 마그네슘 형태인 이유입니다. 혈액-뇌 장벽을 통과하기 때문에 메그테인이 함유된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Old Man Man Face Senior Older - Free-Photos / Pixabay

  1. 전반적인 인지기능
  2. 기억력 (작업기억, 장기와 단기 기억)
  3. 긍정적인 기분과 감정의 조절, 불안증 개선
  4. 두뇌 보호
  5. 항스트레스
  6. 주의력 개선
  7. 수면의 질 향상 (수면 장애 개선)

등의 효과와 건강적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뇌에 도달하면 기억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NMDA 수용체와 상호 작용합니다. 마그네슘이 이 부위에 결합하면 수용체가 차단되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NMDA 수용체의 과잉 활성화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뇌를 보호합니다. 그러나 NMDA 수용체 활성화는 기억 형성에도 중요하며 마그네슘은 매우 독특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뇌에서 NMDA 수용체의 양도 증가시키는 동시에 활성화를 차단합니다. 즉, NMDA 수용체가 기억 형성 중에 활성화되면 훨씬 더 강한 NMDA 수용체 반응이 일어나 더 깊고 빠른 기억 인코딩 (장기 기억 저장)으로 이어집니다.

트레온산 마그네슘 복용량

건강 영양제의 형태의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145mg (밀리그램)정도, 하루에 조금 씩 나눠서 드시는 것이 흡수률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의사가 더 많은 혹은 더 적은 양을 복용해야 한다고 하며, 그에 따라 조절 하시면 됩니다. 장기적으로 마그네슘은 비타민 K2와 비타민 D, 칼슘과 같이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레온산 마그네슘의 부작용과 주의점

임산부나 수유모는 의사의 지시없이는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여러 지병으로 특히 신장기능의 문제, 처방약을 복용하시는 경우에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사람도 과도하게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복용하면 구토나 묽은 변, 설사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한 후에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Disease Medicine Health Medication - nastya_gepp / Pixabay

Related Post

1 Comment

  • 블루리본

    October 10, 2022

    선생님 !!!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아직 안 먹어보았는데
    요새 기억력이 떨어지고 깜박깜박해서
    관심이 생겨요.
    일반 마그네슘 ( 글리시네이트 마그네슘)먹는것 처럼 비슷한 용량으로 먹으면 될까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