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가 몸에 좋다고 해서 묻고 따지지도 않고 복용하시나요?

함량대비 가격 같은 가성비를 따져서 가장 싼것, 아니면 덤으로 하나 더 주는 세일 제품만 구입하시나요?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피쉬오일 (생선기름), 오메가-3 제품들은 복용해서 몸에 더 나빠지는 것들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블로그 강의는 왜 대부분의 오메가3 영양제들이 저품질이고 오히려 몸에 나쁜지, 어떤 제품들이 좋은 제품이며 어떻게 분별하는지 등의 방법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블로그 강의 하나로 기본적으로 아셔야 할 것들을 모두 집약하고자 하여 길어졌으니, 빠르게 몇가지 정보만 보시고자 한다면 ‘컨텐츠 목차’에 있는 링크들을 클릭하시면 그 내용으로 딱 바로 도착 하실겁니다!

오메가 3란 무엇인가?

오메가-3 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으로 필수 지방산입니다. 몸은 세포막을 만들고 신경계의 적절한 기능을 위해 오메가-3가 필요합니다. 오메가-3는 염증과 혈액 응고에도 관여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에는 ALA(알파 리놀렌산), DHA(도코사헥사엔산), EPA(에이코사펜타엔산)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ALA는 아마씨유, 대두유, 카놀라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에서 발견됩니다. DHA와 EPA는 어류 및 기타 해양 생물에서 발견됩니다.

오메가-3 보충제는 캡슐 또는 액체 형태로 제공됩니다.

오메가 3의 효능 무엇인가?

오메가-3 지방산은 “좋은” 지방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염증 감소, 심장 건강 개선, 뇌 기능 개선 등 여러 면에서 우리 건강에 이롭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오메가-3 혜택 중 일부는 신체 전반에 걸친 염증 감소를 포함하며, 이는 심장병, 관절염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또한 혈압과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과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인지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심지어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메가3는 다음과 같은 효능과 효과들이 있습니다.

1.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에서 오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유익한 것 중 하나는 당뇨병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당뇨병은 신체가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하거나 세포가 인슐린에 제대로 반응하지 않는 질병입니다. 이것은 높은 혈당 수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신체가 인슐린을 더 잘 사용하고 혈당 수치를 통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오메가 3는 또한 당뇨병에 기여할 수 있는 또 다른 요인인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피로를 줄이고 에너지를 내게 합니다

무기력하고 에너지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오메가-3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필수 지방산은 에너지 생산을 포함한 많은 신체 기능에 중요합니다.

오메가-3는 세포 수준에서 에너지 생산에 관여합니다. 그들은 신체의 각 세포를 둘러싸고 보호하는 세포막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는 또한 세포 내에서 에너지 생성을 담당하는 미토콘드리아에서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는 이러한 지방산이 결핍된 사람들의 피로를 개선하고 에너지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식단에서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다면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혈액순환을 돕고 남성의 발기부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지방산은 남성의 발기 부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국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University of East Anglia)의 연구원들이 수행한 이 연구는 오메가 3 보충제가 발기 부전이 있는 남성 그룹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남성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었는데, 한 그룹은 12주 동안 매일 오메가 3 지방산 보충제를 복용하고 다른 그룹은 위약을 복용했습니다. 12주가 끝날 때 오메가 3 보충제를 섭취한 남성은 위약을 복용한 남성에 비해 발기 기능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건강에 필수적이며 연어와 고등어와 같은 기름진 생선에서 발견됩니다. 염증 감소 및 심장 건강 개선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4. 우울증과 불안을 퇴치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과 불안은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매우 흔한 두 가지 정신 장애입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과 불안 모두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어유와 특정 유형의 해산물에서 발견됩니다. 그들은 또한 양극성 장애 및 정신 분열증과 같은 다른 정신 장애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확한 메커니즘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지만 뇌의 염증을 감소시켜 작용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울증이나 불안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식단에 오메가-3 지방산을 더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생선이나 해산물을 더 많이 먹거나 생선 기름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식단에 아마씨나 치아씨드를 포함하면 됩니다.

5.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단은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건강한 지방은 세포막의 구조와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염증을 일으키는 역할을 하여 여러 안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노인 실명의 주요 원인인 노화 관련 황반변성(AMD)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백내장 및 안구 건조 증후군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식단에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히 포함해야 합니다. 생선, 견과류 및 씨앗에서 이러한 건강한 지방을 찾을 수 있습니다.

6. 임신중 태아에 그리고 아이의 두뇌 성장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해산물과 일부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불포화 지방입니다. 건강상의 이점이 많기 때문에 “좋은” 지방으로 간주됩니다.

임신 중 오메가-3 지방산은 태아가 건강한 뇌와 신경계를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눈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는 출생 후 아기가 계속해서 두뇌와 시력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는 아이들의 두뇌 성장과 발달에 중요합니다. 그들은 아이들의 읽기, 문제 해결 및 행동 문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또한 우울증 및 치매와 같은 특정 정신 장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심장병을 예방하고 치료 및 회복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심장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이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식단에서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오메가-3 지방은 심장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줄이며,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며, 부정맥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선 기름 보충제에서 오메가-3를 얻는 것은 이러한 유익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편리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8. 아이들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증후군 (ADHD)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소아과 학회(AAP)는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가 있는 어린이에게 매일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AAP는 또한 ADHD 아동이 생선, 견과류 및 씨앗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할 것을 제안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집중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ADHD 아동에게 유익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또한 충동성과 과잉 행동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뇌 세포 간의 의사 소통을 향상시킵니다.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하는 ADHD 아동은 독해력과 수학 능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3 보충제는 또한 ADHD 아동의 공격적 행동을 줄이고 사회적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대사 증후군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이점 중 하나는 대사 증후군의 증상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사 증후군은 심혈관 질환 및 당뇨병 발병 가능성을 증가시키는 여러 위험 요인을 특징으로 하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위험 요소에는 고혈압, 고혈당, 허리 주변의 과도한 체지방 및 비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가 포함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며 염증을 감소시켜 이러한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염증을 직접, 간접적으로 줄일수 있습니다.

오메가 3에는 많은 이점이 있지만 가장 인상적인 것 중 하나는 염증을 줄이는 능력입니다. 오메가 3는 염증 반응을 조절하여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 3가 염증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는 전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직접 억제하는 것입니다. 사이토카인은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 유형입니다. 전염증성 사이토카인은 염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 3는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신체의 전반적인 염증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는 또한 항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증가시켜 간접적으로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이 단백질은 전염증성 사이토카인의 활성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염증 반응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행동은 신체의 염증 수준을 더욱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11. 면역 질병을 싸울 수 있습니다

생선 기름이 정말로 질병과 싸울 수 있습니까? 오메가-3 지방산의 이점은 잘 문서화되어 있지만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건강한 지방은 면역 체계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최적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한 쥐는 특정 면역 세포 수치가 증가하고 염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을 보충한 사람들은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이 발병할 위험이 더 낮았습니다. 오메가-3 지방은 또한 이미 이러한 상태가 있는 사람들의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 우울증외에도 공격적인 행동이나 무드스윙(감정기복이 심함)에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은 일상 활동을 느끼고 생각하고 처리하는 방식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심각한 정신 질환입니다. 국립 정신 건강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Mental Health)에 따르면 약 1,620만 명의 미국 성인이 우울증을 앓고 있습니다. 다양한 치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오메가-3는 효과적인 자연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울증은 지속적으로 우울한 기분과 활동에 대한 관심 상실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 장애입니다. 이는 다양한 정서적, 신체적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직장과 가정에서 기능하는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 외에도 공격적인 행동, 기분 변화, 정서적 안정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정신건강의학 저널 (American Journal of Psychiatry)에 발표된 2006년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은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우울증 증상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 나이 관련 정신 쇠퇴 및 치매에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정신 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일을 기억하거나, 집중하거나, 생각의 흐름을 유지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노화 과정의 자연스러운 부분이지만 큰 좌절과 고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노인의 인지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메가-3는 연어,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기름진 생선과 특정 견과류와 씨앗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됩니다. 그들은 또한 보충 형태로 제공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는 기억력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며 노화와 관련된 정신 쇠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매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보충제가 치매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엑서터 대학(University of Exeter)의 연구원들이 수행한 이 연구는 65세 이상 19,000명 이상의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 3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치매 발병 위험이 낮았습니다. 연구팀은 보충제의 오메가 3 지방산이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14.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오메가-3 지방산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UEA(University of East Anglia)가 수행하고 Nature Communications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이 DNA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NA 손상은 암의 주요 원인이며 이 연구의 결과는 오메가-3 지방산이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어유에서 발견되며 이전 연구에서는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UEA 팀은 인간 세포와 쥐에 대한 일련의 실험을 수행했으며 오메가-3 지방산이 DNA 손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오메가-3 보충제가 자외선 노출로 인한 DNA 돌연변이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15. 천식 및 비염등 호흡기질환의 증상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의 이점은 잘 연구되고 문서화되었습니다. 이러한 필수 영양소는 건강에 필요할 뿐만 아니라 천식 및 비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몸 전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천식 발작으로 이어지는 기도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천식 환자에게 유익합니다.

오메가 3는 또한 코와 부비동의 염증을 감소시켜 비염 또는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혼잡, 재채기 및 콧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천식 및 비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호주 사우스 웨일즈 대학의 연구원들이 수행한 이 연구는 천식이나 비염이 있는 성인 그룹에 대한 오메가-3 지방산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12주 동안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위약 또는 보충제를 받았습니다. 그 결과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한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보다 호흡기 증상이 훨씬 적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오메가-3 지방산이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러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한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16. 지방간의 예방, 치료와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간은 간에 트리글리세리드 및 기타 지방이 축적된 것입니다. 이 상태는 과도한 알코올 섭취, 비만, 당뇨병 및 특정 약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은 간경변과 간암을 포함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고도불포화 지방의 한 유형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간 기능을 개선하고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간 손상의 진행을 예방하고 지방간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어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을 예방, 치료 및 심지어 역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 (NAFLD)은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상태이며 염증, 섬유증 및 간경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질병을 치료하거나 역전시키기 위해 현재 승인된 약물은 없습니다.

그러나 간장학 (Hepatology)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서는 오메가-3 지방산이 잠재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연구원들은 총 4,445명의 참가자가 포함된 두 개의 대규모 임상 시험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이 NAFLD 발병 위험이 낮고 질병의 더 심각한 단계로 진행될 위험도 더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7. 뼈와 관절을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오메가 3 보충제를 복용하면 많은 이점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뼈와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오메가 3는 관절의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할 수 있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 기능을 개선하고 골관절염과 같은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 3는 골밀도를 높이고 골절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뼈와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Nutrients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는 오메가-3 지방산이 쥐의 뼈와 관절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뼈와 관절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관절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오메가-3 지방산이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한 첫 번째 연구가 아닙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오메가-3 지방산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뼈와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의 연구원들이 수행한 이 연구는 관절염 환자 그룹에서 오메가-3 보충제의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은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통증과 뻣뻣함이 훨씬 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3는 항염증 특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이 연구에서 오메가-3가 그토록 효과적인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오메가-3가 관절염 환자에게 유용한 치료법이 될 수 있다는 유망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이 상태로 고통받는 경우 오메가-3 보충제가 자신에게 적합한지 여부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18. 월경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에는 많은 이점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생리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하는 여성은 생리 기간 동안 통증이 덜하다고 합니다. 오메가-3의 항염증 특성은 월경 중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통으로 고통받는 경우 오메가-3 보충제가 자신에게 적합한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엔나 대학의 연구원 팀이 수행한 이 연구는 심한 생리통으로 고통받는 여성 그룹을 조사했습니다. 여성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었는데, 한 그룹은 매일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고 다른 그룹은 위약을 복용했습니다. 8주 후, 연구원들은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한 여성이 위약 그룹보다 통증이 훨씬 덜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오메가-3 보충제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질 수 있다는 증거의 증가에 추가됩니다. 오메가-3는 항염증제로 알려져 있으며 관절염과 같은 다른 상태에서 통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리통으로 고통받는 경우 오메가-3 보충제가 자신에게 적합한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19. 수면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숙면은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며 오메가-3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어유 및 기타 해산물에서 발견되며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오메가-3는 염증을 줄이고 혈류를 개선하여 수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멜라토닌과 같이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는 뇌 기능에 관여하며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하며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하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옥스포드 대학에서 수행한 연구에서는 수면장애 환자들에게 오메가-3가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결과는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잘 자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주간 피로도가 덜했고 수면제의 필요성도 줄었습니다.

이 연구는 오메가-3가 수면 문제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다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숙면을 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오메가-3 보충제를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20. 피부와 머리카락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나게 도와줍니다.

오메가-3의 이점은 심장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필수 지방산은 또한 피부와 모발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피부의 수분 장벽을 유지하여 피부를 유연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주름과 잔주름의 모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모발에도 좋으며, 모발을 더욱 빛나고 건강하게 만듭니다. 그들은 두피를 건조함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면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 샌디에이고의 연구원들이 수행한 이 연구는 모두 20대 초반의 여성 그룹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식단에서 오메가-3 지방산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이러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 사람들보다 피부와 모발이 더 건강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연어,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생선과 특정 식물성 기름에서 발견됩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영양소가 신체의 각 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세포막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충분한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은 남성보다 이러한 영양소의 수치가 낮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성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오메가-3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무엇입니까?

오메가-3의 공급원은 다양하지만 모든 공급원이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메가-3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연어, 고등어, 청어,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입니다. 이 생선에는 에이코사펜타엔산(EPA)과 도코사헥사엔산(DHA)의 두 가지 유형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의 다른 좋은 공급원으로는 치아씨, 아마씨, 호두, 카놀라유가 있습니다. 이러한 식물성 공급원에는 알파-리놀렌산(ALA)이라고 하는 일종의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LA는 사용하기 전에 체내에서 EPA와 DHA로 전환되어야 합니다.

오메가-3 적정 복용량은?

오메가-3와 관련하여 더 많은 것이 항상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필수 지방산은 심장 건강에서 뇌 기능에 이르기까지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건강한 성인에게 하루 250~500mg의 EPA와 DHA를 권장하지만 일부는 하루 최대 900mg까지 허용한다고 말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American College of Obstetricians and Gynecologists는 하루에 최소 200mg을 권장합니다.

보충제를 구매하기전 라벨을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일부 제품에는 EPA 또는 DHA만 포함되어 있고 다른 제품에는 둘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금액은 매우 다양하므로 무엇을 얻고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3 복용의 부작용은 무엇입니까?

오메가-3 섭취의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보고되지 않지만 복부 팽만감, 트림, 비린내, 설사 같은 위장 문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피부 발진과 가려움증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오메가-3 영양제 및 보충제는 출혈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수술을 앞두고 있는 경우, 잠시 쉬었다가 수술 끝나고 일주일정도 지난 후에 다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거나 출혈 장애가 있는 경우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오메가 3의 이점은 방대하고 광범위합니다. 심장 건강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인지 기능, 관절 통증 및 생식 능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방법을 찾고 있다면 식단에 오메가 3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평소에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다면 오메가3 영양제 섭취를 고려하십시오.

닥터팬더의 추천목록에서 다음의 영양제들을 찾아보세요. 클릭하세요!

Related Post

7 Comments

  • Theresa Yu

    September 21, 2022

    엡데이트 감사합니다.

  • 맨드라미

    September 21, 2022

    추천해주신 질 좋은 오메가3 잘 복용하고 있습니다.복용 후 머리결도 부드러워지고 풍성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블루리본

    September 21, 2022

    오메가 3가 뇌와 신경계에 발달에 중요하다는것
    잊고 있다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걸린후에 기억력이 많이 떨어졌는데
    그 부분에도 도움될까요?

    업데이트 감사드립니다^^

  • 블루리본

    September 22, 2022

    닥터팬더선생님 만나기 전에 마트에 파는 오메가먹고
    배탈이 나기도 했습니다.
    선생님 추천해주신 질좋은 오메가는 배탈도 없었고
    속도 편했습니다.
    추천목록 영양제들 최고입니다 !!!
    영양제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저에게
    새로운 눈이 열렸습니다.
    블로그 글 읽으며 오메가3 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쭈니맘

    September 28, 2022

    안녕하세요!!
    오메가3가 다양한 용량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혈액순환. 혈압이나 심장건강을 위해 오메가3 를 섭취한다면 하루에 얼마나 먹는게 좋을까요?

  • 맨드라미

    September 28, 2022

    녹내장으로 오메가 3 복용해도 되는지요? 복용해도 된다면 복용량은 얼마나 먹으면 되는지요?

  • Jee-Eun Lee

    October 5, 2022

    확실히 눈 건강에는 좋은 것 같아요. 눈이 건조할 때 몇 일만 복용해도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