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이란 무엇입니까?
노안은 눈이 가까이있는 물체에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없는 눈 상태입니다. 자연 노화 과정에서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빛이 눈에 들어 오면 각막을 통과합니다. 가장 건강 한 상태에서 렌즈 모양이 바뀌어 광선을 더 구부리고 눈 뒤쪽의 망막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렌즈의 유연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면 쉽게 모양을 바꿀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망막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빛을 제대로 구부릴 수 없습니다.

노안의 증상
노안은 일반적으로 40세 이후의 사람들에게 나타나고 갱년기를 거치는 시기에 더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노안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읽거나 가까이서 일하는 능력이 점진적으로 악화되는 것을 포함합니다.

노안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책을 읽거나 일을 마친 후 눈이 피로하거나 두통이있는 경우
2) 작은 글씨를 읽는 데 어려움이 있음
3)책을 읽거나 가까이에서 일할 때 더 밝은 조명이 필요한 경우
4) 팔로 거리를 멀리둬서 들고 있어야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원시, 또는 원근감은 노안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두 가지 다른 장애입니다. 두 조건 모두 멀리있는 물체는 깨끗하지만 가까이있는 물체는 흐리게 보입니다.

원시는 눈이 정상보다 짧거나 각막이 너무 평평할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기형으로 노안에서와 같이 광선이 망막 뒤에 초점을 맞춥니다. 

노안의 원인
어릴 때 눈의 렌즈는 유연하고 탄력적입니다. 그것은 그것을 둘러싼 작은 근육의 고리의 도움으로 길이와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눈 주위의 근육은 렌즈의 모양을 쉽게 조정하고 조정하여 가깝고 멀리있는 이미지를 모두 수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렌즈와 렌즈 주변의 근육 섬유가 천천히 유연성을 잃고 뻣뻣해집니다. 결과적으로 렌즈의 모양이 바뀌지 않고 가까운 이미지에 초점을 맞출 수 없게됩니다. 이 렌즈의 경화로 인해 눈은 점차 망막에 빛을 직접 집중시키는 능력을 잃게됩니다.

저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것이 노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생존의 선택”이라고 믿습니다. 신체의 영양부족, 혈액순환과 호르몬분비등이 원활하지 않게되고, 서서히 몸 전체의 기능이 떨어져갑니다. 그때 인체는 본능적으로 주요 장기들을 먼저 보호하려 합니다. 식사후에는 위장에 혈액이 쏠리고, 긴장을 하면 사지의 혈액순환이 줄어들고 혈액이 주요장기에 집중되는것과 같은 본능적선택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노화가 진행되면 내장 장기들의 기능을 보존하는 것이 생명유지와 직결되므로 그외의 다른 덜 중요한 부위들이 가시적으로 변화를 겪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노안이 단독으로 오는 것이아니라 피부도 덜 탄력적이고, 청력도 떨어지며, 신경의 민감성, 난자와 정자의 활동성, 성생활능력등등도 서서히 줄어듭니다.

노안의 위험 요인
노안의 가장 중요한 위험 인자는 나이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40세가 넘게되면 가까운 물건에 시력을 집중할 수있는 능력을 점차 줄어듭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지만, 시간이 지나갑에 따라 피할수 없는 현상입니다.

특정 질병이나 약물은 비교적 빠른 시기에 노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노안의 증상이 평소보다 일찍 발생하면이를 조기 노안이라고합니다. 정상 발병나이대 이전의 노안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이는 임상적 병변일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조기 노안 위험이 높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했던것 처럼, 아래의 요인들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적으로 발생합니다. 더 자세하고 중요한 개념들을 위에 있는 제 영상강의에서 설명해두었으니, 강의시간이 길더라도 꼭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

1) 빈혈은 충분한 정상적인 혈액 세포가 부족합니다.
2) 심혈관 질환
3) 당뇨병 또는 혈당 대사에 어려움
4) 원시, 또는 원근감, 멀리있는 물체보다 근처에있는 물체를보기가 더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다발성 경화증 : 척추와 뇌에 영향을 미치는자가 면역 질환
6) 중증 근무력증-신경과 근육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 근육 장애
7) 눈 외상 또는 질병
8) 혈액순환문제

아래에 정리해둔 약물들은 눈이 근접한 이미지에 집중하는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약물을 장기 복용하면 조기 노안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1) 알코올
2) 항불안제
3) 항우울제
4) 항히스타민 제
5) 항정신병 약
6) 진정제
7) 이뇨제

많지는 않지만 이런 경우들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1) 복싱과 같은 지속적 외상 및 스트레스

2) 해녀, 스쿠버 다이버분들의 지속적인 안압상승등도 조기 노안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노안의 진단

노안은 종합적인 시력검사를 통해 진단 될 수 있습니다. 이 검사에는 위에서 말씀드렸던것 처럼 질병 및 시력 장애가 있는지 알아보는것도 포함됩니다. 40세때부터 꼭 안과검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노안의 치료

인간이 격게되는 노화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노안은 완벽하게 치료할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안과에서의 옵션과 여러분들이 그외에 할수있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노안의 위한 안경이나 렌즈를 사용하여 시력을 교정할수 있습니다.

외과의 수술적 치료도 있지만, 모든 이에게 유효한것은 아닙니다.

노안을 치료하기위한 몇 가지 수술 옵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Conductive keratoplasty (전도성 각막 성형술)은 각막의 곡률을 변경하기 위해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효과적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시간이지나면서 수정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LASIK (Laser-assisted in-situ keratomileusis)를 사용하여 모노 비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조정은 한 쪽 눈은 근거리이고 다른 눈은 거리는 수정합니다.

이런 일반적인 치료방법외에도, 여러분들께 꼭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위에서 제가 이미 말씀드린 위험인자들을 피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영양학적으로 여러분들이 평소에 할수있는 관리방법들은 위에 있는 제 영상강의에서 자세히 설명했으니, 꼭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