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 생성 증가를 줄이기 위해서는 타액 생성 증가를 유발하는 상태를 알아야하며, 전체적으로 가래 생성 증가 또는 과다 분비되는 것을 시알로 루증 또는 ptyalism이라고합니다. 타액 분비의 원인을 알아 보려면, 우리는 침샘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분비샘들이 우리몸의 통제 센터에 의해 어떻게 조절되는지에 대한 침샘의 생리학을 더 깊이 파고들어야 하며, 침샘의 조절에 어떤 요인이 작용하는지 알아야합니다.

일반적으로 타액선은 크게 2개의 그룹으로 나뉘는데, 주요 타액선은 3군데에 위치해 있고, 턱밑, 이하선, 설하 및에 수백 개의 작은 타액선들이 쌍을 이루는 형태로 존재합니다. 우리가 먹을 때 우리의 뇌는 신경을 통하여 이 분비선으로 신호를 보내 타액을 생성하고 이 타액이 충분히 생성되면 입안의 음식 소화에 필요한 타액을 생성합니다. 

위의 과정을 방해하는 어떠한 상태는 원하지 않았던 효과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hyposalivation 또는 hypersalivation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과 과도한 운동과 같은 생리 상태는 우리 몸이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으로 타액선에 흥분 신호를 보냄으로써 대처하고 그 자극이 정상화 되면서 정상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병리학 적 상태와 심리적 문제의 경우에는, 우리의 몸은 평형을 유지할 수 없으며 통제되지 않은 타액 생산이 증가 됩니다.

Sialorrhea는 크게sialorrhea posterior sialorrhea로 더 나눌 수 있으며, 둘 다 개별적으로 혹은 동시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posterior sialorrhea는 타액 실금과 아랫 입술에 저절로 타액을 흐르는 현상의 원인이 됩니다. 혀에서 인두쪽으로 타액이 흘러 내리는 것은 posterior sialorrhead에서 발생합니다. 병리학적인 상태 인 Sialorrhea는 단독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근 위축성 측삭 경화증 (ALS), 뇌성 마비 (CP), 파킨슨 병 (PD) 또는 일부 약리학 적 약물의 부작용과 같은 다른 신경 학적 이상증세 들과 공존 할 수 있습니다.

조치:

가정 요법 :

적절한 치과 및 치위생은 규칙적인 칫솔질을 적절하게 지속한다면, 이 상태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이는 과다 분비의 원인이 될 수있는 잇몸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숯을 기반으로 한 치약 튜브 또한,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커피 원두는 타액 흡수를 증가시키고 혀 아래에 사용되는 침샘에 영향을 주어 입을 건조하게 유지시켜주는 반면, pH가 낮은 레몬은 항균 특성이 입안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타액 생성을 조절하여 가정 요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료:

Benztropine파킨슨증과 같은 심리적 장애와 관련 될 때 Sialorrhea에 일반적으로 투입되는 약물이며, 좋은 결과를 보여 주지만, 두통, 현기증, 우울증 및 불안, 혼돈, 삼키기 곤란 또는 연하 곤란, 피부 건조증, 부정맥, 졸음 및 경련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Scopolamine 패치는 sialorrhea에도 사용됩니다. 이들은 귀 뒤에 피부 접착하며 타액선의 활동을 제어하는 ​​신경을 차단하여 신호 전달 경로를 방해합니다.  이에 따른 부작용으로는 패치 부위의 가려움증, 소변 정체, 과민성, 흐린 시력 및 약물 유발 녹내장이 있습니다.

보툴리눔 독소 A (보톡스) 또한 과다 분화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 부작용은 주사 부위의 심한 통증이며 갑작스런 심한 건조를 유발합니다.

비 페리 덴은 과다 분비를 관리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특히 인지 기능에 막대한 부작용을 보여, 사용을 제한합니다.

N- 아세틸 시스테인 (NAC)으로도 알려진 아세틸 시스테인은 활성 산소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하며, 특히 클로자핀과 같은 약리학적 약물에 의해 유도되는 sialorrhea를 유발할 수있는 활성산소를 감소시킵니다. 이 또한 복부 장애, 안구 자극, 피로, 메스꺼움, 구토, 피부 발진과 같은 부작용이있을 수 있습니다.

외과 치료 :

극단적 인 경우, 이 상태는 분비선을 제거하거나 신경 공급을 방해함으로, 주요 침샘에 대한 외과 적 절차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