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젤리는 꿀벌이 생산하는 영양 성분이며 여왕벌의 주요 먹이입니다. (로열젤리, 로열제리, 로얄제리, 로얄젤리 등등으로 불립니다) 여왕벌은 알을 낳을 수 있는 유일한 암컷 꿀벌이며, 일년에 20만개를 산란하는데 이 때문에 여왕벌이 먹는 로얄제리가 체력과 건강을 유지 및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는 의견이 나오게 된것입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효능 및 잠재적 부작용, 권장복용량 및 복용방법 그리고 잠재적인 약물과의 상호 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로얄제리 무엇인가?

로얄젤리는 일벌이 분비하는 영양가 높은 식품입니다. 일벌의 머리에 위치한 하인두샘에서 분비되는 불투명하고 크림 같은 미색 물질입니다. 로열젤리는 여왕벌의 유일한 먹이이며 식민지의 다른 벌들에 비해 여왕벌의 수명이 훨씬 긴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비타민 B, 단백질, 미네랄, 당류, 지질 및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높은 수준의 비타민 B와 단백질은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보충제입니다.

2. 로얄젤리 복용의 효능 및 건강상의 이점들

로얄젤리는 높은 수준의 단백질, 비타민 및 미네랄을 포함하는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수세기 동안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많은 효능과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믿어집니다. 천식 및 알레르기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에너지 수준을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노화 방지 특성을 포함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로얄 젤리는 염증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알려진 효능들 중에서 현재 근거가 있다고 여겨지는 효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알레르기 반응 방지
  2. 알츠하이머 증상에 도움
  3.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함유
  4. 폐경기 및 폐경 후 증상 완화
  5. 좋은 피부를위한 콜라겐 수치 향상
  6. 골다공증 치료에 도움
  7. 상처 치유에 도움
  8. 남성 불임 개선
  9. 신진 대사 및 심혈관 건강 지원
  10. 암 치료 증상 감소 (점막염 포함)
  11. 다양한 영양소 함유
    로열 젤리에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일부 비타민은 다음과 같습니다.

티아민 (B1)
리보플라빈 (B2)
판토텐산 (B5)
피리독신 (B6)
나이아신 (B3)
엽산 (B9)
이노시톨 (B8)
비오틴 (B7)

  1. 항산화 및 항염 효과
  2.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어 심장건강에 도움
  3. 혈압을 낮춤
  4. 눈물 분비를 증가시켜 만성 안구 건조증에 도움
  5. 건강한 면역 체계 유지에 도움
  6. 암 치료의 부작용 줄여줌

3. 로얄젤리 복용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로열젤리는 소량으로 복용하면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소수의 사람들은 피부 발진, 가려움증, 인후 부종, 호흡 곤란 및 소화 불량과 같은 부작용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벌 제품이나 꽃가루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로얄젤리를 섭취하면 안 됩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게도 권장되지 않습니다.

로얄젤리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여 안전한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로얄젤리 권장복용량 및 복용방법

로얄젤리의 권장 복용량은 하루 400-500mg입니다. 음식과 함께 복용해야 하며 2~3회에 나누어 복용해야 합니다.

로열젤리는 취침 시간에 너무 가깝게 먹으면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4~6주 동안 로얄젤리를 복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5. 로얄젤리와 약물과의 상호작용

현재로서는 이에대한 연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잠재적인 상호 작용을 뒷받침하거나 반박할 수 있는 과학적 증거가 부족하지만

특정 약물과 함께 로열 젤리를 사용할 때 부작용에 대한 보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응고제 또는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약물과 함께 로얄젤리를 복용하는 것은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처방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로얄젤리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로열젤리는 건강과 질병예방을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영양가 있는 물질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위험요소들을 컨트롤 할 수 있다면, 로얄젤리는 많은 효능이 있는 영양제이며 또 식품입니다.

로얄젤리 추천 제품은 제 추천목록에서 찾으실수 있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