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씨의 건강상의 이점

해바라기 씨는 수천 년 동안 인간이 섭취해 왔습니다. 기름을 짜내거나 여러 곡물의 빵을 만드는 데 사용되거나 햇볕에 말린 후 곧바로 먹거나 불에 약간 구워 먹는 것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됩니다. 요즘에는 많은 국가에서 필수 비타민, 건강한 지방 및 미네랄의 공급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해바라기 씨앗은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좋으며 특히 당뇨병과 심장 환자에게 좋습니다.

Helianthus annuus는 해바라기 씨의 모 식물의 생물학적 이름입니다. 이것은 해바라기 식물에서 자라며 기본적으로 과일이라고합니다. 그들은 해바라기의 머리에서 발견됩니다. 해바라기의 일반적인 크기는 직경이 약 12 ​​~ 13 인치입니다. 해바라기 머리에 2 천 개 이상의 해바라기 씨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바라기 씨가 두 가지 유형이고 각 유형이 다른 목적으로 사용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한 종류의 해바라기는 식용 씨앗을 생산하기 위해 재배되고 다른 종류는 기름을 추출하기 위해 재배됩니다. 이 두 가지 유형에는 외관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식용유 추출에 사용되는 해바라기 씨의 종류는 딱딱한 검은 껍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해바라기 씨는 검은 색이고 껍질에 흰색 선이 있는데,이를 껍질이라고도합니다. 또한 우리가 먹는 씨앗의 식욕은 견과류와 같으며 때로는 소금으로 볶아서 맛을 내기도합니다.


영양 정보
해바라기 씨의 영양가를 살펴보면이 자연 영양이 풍부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장 풍부한 영양소는 셀레늄과 비타민 E이며, 두 물질 모두 항산화 물질이며 질병, 특히 만성 질환에 대비하여 신체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또한 해바라기 씨앗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페놀산과 같은 물질도 포함되어 있으며,이 두 물질은 모두 매우 유익하며 완전히 자라고 발아 할 때 사용됩니다.


일일 권장 섭취량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 영양 학자들이 제안한 바와 같이, 30 ~ 35g 정도의 해바라기 씨를 하루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환자는 시중에 파는 해바라기씨 껍질에 소금이 가득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따라서이 환자들은 껍질이없는 해바라기 씨를 시장에서 구입하거나 무염처리된 것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해바라기 씨의 과다 복용
위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일일 권장 섭취량은 하루에 약 30 ~ 35g이므로 칼로리, 마그네슘 및 나트륨의 밀도가 높기 때문에 과다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과다 복용은 특히 껍질과 함께 섭취하는 경우 심각한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평소 변비가 심하신 분들은 증상이 심해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경우 껍질이없는 해바라기 씨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씨를 먹는 좋은 방법
해바라기 씨를 먹는 데 사용할 수있는 몇 가지 건강한 방법이 있습니다.
1) 녹색 잎 샐러드에 샐러드를 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참치 샐러드에 뿌릴 수 있습니다.
3) 요구르트 위에 뿌린다.
4) 으깬 해바라기 씨를 과일에 뿌릴 수도 있습니다.
5) 트레일 믹스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6) 시리얼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7) 수제 그래 놀라 바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8) 으깬 해바라기 씨를 치킨 샐러드에 넣을 수 있습니다.
9) 볶음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10) 야채를 볶은 경우 구운 해바라기를 뿌릴 수 있습니다.
11) 탑 캐서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빵과 머핀과 같은 제빵 품목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13) 생선에 코팅을 한 다음 튀길 수도 있습니다.
14) 과일과 함께 사용할 수있는 해바라기 씨 버터도 있습니다.

사용상의 주의
해바라기 씨는 산패되기 쉽습니다. 이것은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문제는 산패를 방지하기 위해 냉장고의 밀폐 용기에 보관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부 구운 식품에 해바라기 씨를 사용하면 청록색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해바라기 씨의 클로로겐산과 베이킹 소다 사이의 화학 반응의 결과입니다. 이 문제는 케이크 또는 머핀의 베이킹 소다 양을 줄임으로써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1) 카드뮴
카드뮴은 무거운 무기질이며 신장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카드뮴 금속은 해바라기 식물이 토양에서 추출하여 씨앗에 저장합니다. 일주일 이내에 해바라기를 9 온스 이상 섭취하면 카드뮴이 주당 175mcg로 증가하여 65mcg가됩니다. 이 증가는 신장의 문제를 야기합니다.


2) 나트륨과 칼로리
해바라기 씨는 영양가가 높지만 칼로리도 높습니다. 소금을 사용해서 가공하기에, 무염처리를 된것을 필요에 따라 구입하시면 됩니다.


#발아 씨앗
때때로 해바라기 씨는 위험한 박테리아에 감염됩니다. 이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해 해바라기 씨는 118F 이상 가열됩니다. 더 높은 온도에서 해바라기 씨를 건조하면 안전하지 않은 미생물이 박멸됩니다.


3) 알레르기
해바라기 씨는 일반적으로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구강 부종, 천식, 입안의 가려움증, 피부 문제 및 과민증의 문제를 경험 한 사람은 소수 있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알레르기는 해바라기의 단백질에 의해 발생합니다. 해바라기 기름이 단백질 함량이 적기 때문에 씨앗 자체를 섭취하는 것보다 적게 알레르기를 일으킵니다.


4) 대변 ​​막힘
해바라기 씨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 심한 변비가 있다면 과한 섭취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결론:

해바라기 씨는 건강하며 음식의 맛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 데 도움이되며 특히 심장병과 당뇨병에 도움이됩니다. 이것들은 또한 다른 질병과 염증에 맞서 싸우기 위해 신체에 유익합니다. 간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많은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병이 있으신 경우에는 주치의와 상담을 통해 섭취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문헌
https://www.healthline.com/nutrition/sunflower-seeds#bottom-line
https://fcer.org/sunflower-seeds/#How_many_is_recommended_per_day
https://vegetarian.lovetoknow.com/Can_You_Eat_Too_Many_Sunflower_Seeds

Related Pos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