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_pb_section fb_built=”1″ _builder_version=”4.0.4″ custom_padding=”16px|||||”][et_pb_row _builder_version=”4.0.4″ custom_margin=”-16px|auto||auto||” custom_padding=”17px|||||”][et_pb_column type=”4_4″ _builder_version=”4.0.4″][et_pb_video src=”https://www.youtube.com/watch?v=wIlFSBGb15U” _builder_version=”4.0.4″][/et_pb_video][et_pb_text _builder_version=”4.0.4″ hover_enabled=”0″ inline_fonts=”Georgia”]

요약 정리 – 이명(노화와 관련된 이명(귀에서 삐소리가 내부에서 들리는 현상)

◎ 원인:주관적,객관적,외인성,내인성. 외상으로 인해 젊은이들 중에 음악을 크게 틀거나, 공사장에서 일하시는 분 같이 큰 소리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이명을 설명.

◎ 치료약이 없다. – 병원에서는 아스피린과 항생제를 처방함. 장기간 사용하면 더 악화되고 위장 관을 손상시킴(우리나라 사람은 1-2가지 위장관련 문제가 있음).

◎ 노화의 이명은 이러한 개념을 기본으로 한다. – 인간의 신체는 매우 똑똑해서 항상 생존을 우선시 하는 방향으로 선택을 한다. 나이가 들수록 신체의 에너지가 부족해짐. 에너지 흡수, 생성, 활용하는 능력 지체가 떨어짐.

★★그래서 뇌, 신장, 오장육부 등에 집중하고 나머지 부분은 하나하나 포기해나감. 이것이 노화과정임.

★★ ex)노화에 따른 시력, 청력, 성 기능감퇴, 모발탈색, 긴장시 손발이 차가움 등등. 손발이 차가운 이유는? 혈류가 손, 발 보다 우리에게 더 중요한 장기들(신장, 뇌 등)에 혈류가 몰리기 때문. 음식을 먹고 졸리는 이유는? 위장에 피가 몰리기 때문. 갑자기 위험 혹은 스트레스가 쌓이면 위장의 소화보다 뇌나 신장에 쏠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긴장할 때 소화가 안된다. 몸은 소화보다 뇌와 신장을 먼저 선택하는 생존의 선택을 한다.

◎ 생로병사(노화)를 거스를 수 있다. 하루아침에 좋아지지 않는다(하루아침에 나빠진 것이 아닌 것처럼). 회복도 인내가 필요하고, 쇠퇴를 역행하는 것은 훨씬 더 힘들다.

◎ 제대로된 영양보충이 중요하다. 흡수 활용도 도 중요.

◎ 위장의 건강과 부신의 건강

1) 위장이 건강하지 않은 사람은 장기적으로 이명 치료가 어렵다. 좋은 것을 먹어도 흡수가 안되기 때문이다.

2)부신건강도 생각해야 함. 생존을 우선시 하는 장기 이외의 장기는 부신과 관련됨. 부신에서 생존에 관련된 대부분이 나옴. 부신이 좋아지려면 위장이 좋아야 된다. 갑상선, 부신, 간은 서로 연관되어 있음.

◎ 영양제- 우선순위 별 1. 가장 중요한 기본 영양제 – 종합비타민(아무거나 사지 말고, 질 좋은 것을 구입하라) 요기서 참고- 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2. 위산/소화효소/담증 – 나이가 들면 소화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중요.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3. 베리류(산딸기등, 야생일수록 좋음)과 설렁탕(방목형 고기 필요. 생협을 통해 구입가능) – 빠르게 효과를 보려면 매일 먹어라.

4. 아쉬와간다(인도의 인삼) – 산딸기 종류로써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문제가 없음. 미국에서는 스트레스와 불면증 때문에 섭취를 많이 한다. 부신기능과 갑상선 질환에 좋다.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5. 부신추출물 – 뉴질랜드소의 부신 추출물(오명이 적고 풀을 먹여서 좋음). – 효과가 빨리 나타남.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6. 동물의 간 – 소의 간(닭보다 효과가 좋음, 정상적으로 큰 것에 한함.), 닭의 간. 부신피로에 도움이 됨. 비타민b군 영양제보다 비교할 수없을 정도로 높음.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소의간은 한국에 수입이 안되더군요ㅠㅠ. 한국정부에 항의할 수 있는 경로를 아시는 분 있으면 좀 도움을 주세요. 병원에서 치료목적으로 사용되면 수입금지 시켜버리니ㅠㅠ) – – – – – 요기까지 기본적으로 중요 영양제 – – – – – –

7. 깅코(은행추출물)

1) 혈액순환에 발생하는 모든 질병에 효과 ex) 손발이 차가운 증상, 혈액순환이 안되서 생기는 발기부전, 이명, 시력감퇴.

2) 소화를 통해서 흡수한 영양소를 더 나은 혈액순환을 통해 각각의 세포에 전달되는 과정에 도움.

3) 두뇌의 기억력 감퇴에 아주 좋음. ex) 공부하는 청소년에게 깅토+오메가3 (+달맞이꽃종자(독특한 오메가6임)) => 집중력향상,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됨.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달맞이 꽃 종자는 수입이 안되더군요.ㅠㅠ)

8.Vitamin C 메가도스

●아스코르빈산으로 처음에는 조금씩 늘려가는 방법으로 사용하라.

●에스터C – 산도를 줄인 것으로(칼슘,마그네슘은 알칼이성,유기물채소 첨가, 구연산 넣음.) 활용도를 높은 것 – 흡수가 좋아서 아스코르빈산으로 하루10-15g 할 필요없이, 에스터C로 3-6g 정도가 도움이 됨.

●부신의 핵심적인 영양소 중의 하나.

●과일 채소로 섭취하려면 소처럼 먹어야 한다. 과일은 과당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현실적으로 영양제로 먹는 것이 좋다.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9.Vitamin B

●부신의 핵심 영양소.

●혈류개선에 도움.

●엽산B9(Folate로 구입하라. 저질 영양소인 Folate Oxide는 피하라), B6, B5(부신의핵심영양소), B12 – 비타민B 콤플렉스 조합으로 된 것을 구입하라. 서로 조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낸다.

●신경계통에 도움 – 호모시스테인(homocysteine, 아미노산)이 혈액을 끈끈하게 엉키게 만듬 -> 혈전이 됨(혈관 순환 방해, 악화시킴) -> 힘이 없고 에너지가 딸리는데 좋음. ex)뇌, 척추, 온몸의 신경, 혈류개선. => 사실상 동물의 간, 내장이 최고이다.

●비타민B 콤플렉스 구입할 때 저렴하다고 구입하면 – 쓰레기가 많아 건강을 오히려 해친다. (의사가 추천해준것에서 고르는 것이 좋음)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10.Vitamin D

●노화가 진행될수록 충분히 먹는 것이 중요.

●음식 중에서는 동물의 내장이 가장 많다.

●생존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것이다.

●부작용이 있다. 5,000IU를 넘으면 안됨. 1,000 – 5,000IU 사이를 섭취하라.

●비타민D를 먹으면서 칼슘, 마그네슘을 먹지 않으면 문제가 생김.(함께 섭취하라)

●콜레스테롤을 재료로 이용하여 피부에서 햇빛을 가지고 합성하는데, 피부가 노화될수록 합성능력이 떨어진다. 그러므로 생존을 위한 비타민D합성 능력이 떨어지므로 섭취해야 한다.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11. 아르기닌(arginine) – 산화질소의 량을 늘림. 혈액 순환에 도움. 성장호르몬의 합성을 높임.(핵심은 아님. 깅코가 더 중요) 여유가 되면 우선순위 순서대로 먹는 것이 중요)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12. TB500, bpc157 – 가장 큰 효과 – 기능의학 의사의 처방을 통해서만 사용하라. 불법적인 짓을 하지 마라.

●TB500 – 흉선에서 나오는 물질로써 노화하면서 퇴화됨. 가슴팍에 있는 것으로 면역과 관련된 큰 역할을 한다. 통증, 염증을 신호로 해서 혈류를 따라 가서 직접적으로 공략한다. 경구 복용은 안 되고 주사. 어느 부위에서 주사하더라도 온 몸의 염증을 찾아가서 염증을 직접적으로 관리.

●bpc157 – 동물의 소화액. 내장기관에 난 상처는 손 등에 난 상처보다 훨씬 더 빠르게 아문다. ex) 혀를 깨물거나 잇몸에 상처 났을 때 약을 안 발라도 빠르게 아문다. 이유는 bpc157 때문이다. 국부주사로만 투여 -> 관절, 인대는 혈관이 부족해서 회복이 느리다. 그런데 엔지오제네시스의 작용이 엄청나게 큰 물질중 하나로써, 새로운 혈관을 만든다는 의미인데, 관절 인대에 큰 역할을 한다. => 기능의학 전문의에게 문의하라. 어떻게 구입하냐고 질문금지.

13. 흉선추출물. – 동물의 내장. 장기적으로 주사보다 추출물을 쓰는 것이 훨씬 더 좋다. 먹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효과가 있다.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14. 글루타치온

● 모든 만성병에 강조하는 물질.

●간에서 합성할 수 있는 최고의 항산화물질이며 모든 항산화제를 총괄한다.

●문제 – 간의 능력이 떨어질수록(노화되면) 만성병이 더 잘 일어난다. => 글루타치온의 능력이 떨어진다. 또 비타민 D 합성 능력이 떨어진다. 요기서 참고-https://drpandatv.com/recommendations.html

결론

1. 우선순위대로 따라하면 이명 현상은 천천히 줄어든다.(하루아침에 좋아지지 않는다. 1-3달이면 효과가 나타남)

2. 인간의 신체는 매우 똑똑하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생존을 선택하는데, 혼란시키는 물질이 몸에 들어오면 망가진다.

ex) 합성 감미로(제로코카콜라), MSG, 환경호르몬(중금속, 알루미늄등).

3. 몸에 좋은 것을 먹는 것 보다 몸에 나쁜 것을 먹지 않는 것이 더 중요.

(오늘 영상 뜨자마자 이런 저런 일을 하면서 틈틈히 정리했습니다.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정리된 글을 보면서 들으면 좀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내용은 영상보면서 제가 공부를 위해 노트에 적은것을 다시 컴퓨터로 옮긴 것입니다. – nina jang님께서 제 영상강의를 요약해주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et_pb_text][/et_pb_column][/et_pb_row][/et_pb_section]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