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감기기운있을 때 밤에 항산화제 복용의 유익
Resolved

안녕하세요^^

저는 감기기운있을때 밤에 자기전에 프로폴리스. 비타민C.비타민D. 아연. 등등 고용량을 먹고자는 편인데요. 그러면밤에 깊이 자지못하고 설잠을 자게 되어요.

영양제를 덜챙겨먹고 깊이 자는것과 영양제들을 듬뿍 챙겨먹고 덜 자는것 사이에 어떤것이 유익일지 늘 고민하고 있어요.  지금은 감기기운있으면 불안해서 잠을 설치더라도 영양제종류별로 다 먹고 자는 편입니다

여기에 대한 선생님 의견이 궁금합니다.

감기 & 독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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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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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닥터팬더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특정 질환이 없는 분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에는 크게 세가지가 있는데,

운동 – 수면 – 음식/영양

수면 50%

음식/영양 40%

운동 10%

정도로 수명과 건강에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서로간에도 영향을 미치며 완벽히 분리해서 생각할수는 없습니다.  수면이 식사 패턴이나 식사량에, 가능한 운동 강도에도 영향을 줍니다. 좋은 식사습관이 있고 적절한 운동 습관이 있다면 수면에도 좋은 영향이 있죠.

따라서, 감기기운이 있을때는 잠을 푹 주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거기에 도움이 될수있는 영양제들을 선택하시고 (예를 들어 칼슘/마그네슘, 멜라토닌등등) 아침이나 낮중에 비타민c나 아연같은 영양제들을 보충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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